2022년 Apple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개막일의 모습.
2022년 Apple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개막일의 모습.
WWDC22에서 개발자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팀 쿡(Tim Cook).
Apple은 Apple Park에서 최초의 특별 이벤트와 함께 연례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의 막을 열었다. Apple은 개발자, 학생 및 미디어를 초청해 키노트 발표, Platforms State of the Union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새로운 Apple Developer Center를 공개했다.
참석자들은 또한 혁신적인 M2 칩을 탑재, 새롭게 탈바꿈한 MacBook Air 및 업데이트된 MacBook Pro 13와 iOS 16, iPadOS 16, macOS Ventura 및 watchOS 9에 도입된 새로운 기능, 개발자가 App Store에서 최고의 앱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최신 혁신 기술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 주 Apple 전문가와 함께하는 175개 이상의 개발자 세션 및 모든 WWDC22 행사의 전체 개요는 developer.app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DC22에 참가한 개발자들을 환영하는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
Apple Park에 도착한 개발자들이 WWDC22 팀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Apple Entrepreneur Camp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Apple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마케팅 담당 수석 디렉터인 에스더 헤어(Esther Hare, 뒷줄 가운데)와 함께 단체 셀카를 찍고 있다.
참석자들이 WWDC22 키노트 발표를 지켜보기 위해 Apple Park의 외부 곡면을 따라 걷고 있다.
WWDC22 참석자들이 세상에서 가장 진보한 모바일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인 iOS 16이 공개되는 모습을 Apple Park에서 지켜보고 있다.
참석자들이 Apple Park 내 Caffè Macs 밖에서 WWDC22 키노트 발표를 지켜보고 있다.
개발자들이 Mac용으로 특별히 디자인된 차세대 Apple Silicon의 시작을 알리는 M2가 공개되는 모습을 Apple Park에서 지켜보고 있다.
WWDC22에 참석한 언론 관계자들이 Steve Jobs Theatre의 체험 전시 공간에서 M2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를 살펴보고 있다.
팀 쿡이 Steve Jobs Theater에서 새로운 MacBook Air를 언론 관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언론 관계자가 Steve Jobs Theater에 마련된 체험 전시 공간에서 새로운 MacBook Air를 테스트하고 있다.
언론 관계자가 Apple Park 내 Steve Jobs Theater에 마련된 체험 전시 공간에서 새롭게 탈바꿈한 놀랍도록 얇은 디자인의 MacBook Air를 들고 있다.
WWDC22에 참가한 학생들이 Apple Park에서 SwiftUI 프레젠테이션을 지켜보고 있다.
테크 에반젤리스트인 조시 티스버리(Josh Tidsbury)가 Apple Developer Center의 최첨단 방송 스튜디오인 Big Sur에서 WWDC22 방문객들을 환영하고 있다.
WWDC22 참석자들이 Apple Park에서 Meet the Teams 세션에 참여하기 위해 '그래픽 및 게임' 구역으로 향하고 있다.
Apple 엔지니어들은 WWDC22 Platform State of the Union 기간 동안 공개된 새로운 API 및 SDK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랩 세션을 주최한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06/wwdc22-highlights/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