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애플뉴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머그 Oct 12. 2022

Apple, 개발자를 위한 Ask Apple 공개

Q&A 세션 및 1:1 상담으로 개발자들을 직접 지원

Apple, 개발자를 위한 Ask Apple 공개


인터랙티브 Q&A 세션 및 1:1 상담으로 구성된 신규 시리즈를 통해 Apple 전문가가 개발자들을 직접 지원



Apple은 오늘 인터랙티브 질의응답(Q&A) 세션 및 1:1 상담으로 구성된 신규 시리즈인 Ask Apple을 공개했다. 해당 시리즈는 개발자가 Apple 전문가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인사이트, 지원 및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Ask Apple에 참여하는 개발자는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이러한 주제에는 최신 시드 테스트하기,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에서 발표한 신규 및 업데이트된 프레임워크 구현하기, Dynamic Island와 같은 새로운 기능 채택하기, Swift, SwiftUI 및 손쉬운 사용 기능으로 전환하기, 새로운 OS 및 하드웨어 출시에 맞춰 앱을 준비하기 등이 포함된다. Ask Apple은 무료이며, Apple Developer Program 및 Apple Developer Enterprise Program의 회원이라면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자는 Slack의 Q&A 세션 또는 1:1 오피스 아워를 통해 다양한 Apple 직원에게 질문할 수 있다. 개발자는 Q&A 세션을 통해 Apple 에반젤리스트,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에게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듣고, 배운 내용을 공유하고, 전 세계 동료 개발자들과 교류할 수 있다. 오피스 아워는 최신 기술 및 디자인을 한껏 활용해 경쟁력 있는 앱을 개발 및 배포하는 데 중점을 둔다. 개발자는 코드 레벨 지원, 설계 지침, 구현 기술 및 프레임워크에 대한 자문, 문제 해결에 대한 조언, 앱 심사(App Review) 지침 및 배포 툴에 대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오피스 아워는 전 세계 다양한 시간대에 여러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및 기업, 교육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Apple은 혁신적인 앱을 개발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에 관해 전 세계 개발자들의 피드백을 경청해왔으며, Apple 전문가에게 1:1 지원 및 상담을 요청하는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는 점에 주목했다"며, "다채로운 글로벌 개발자 커뮤니티에 대한 당사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Ask Apple이라는 또 다른 신규 리소스를 선보이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Ask Apple은 지난 한 해 동안 개발자들에게 200회 이상의 라이브 프레젠테이션과 수천 시간에 달하는 오피스 아워를 제공해온 Tech Talks와 Meet with App Store Experts와 같은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탄생했다.


암스테르담에서 활동하는 iOS 개발자인 요디 브루인(Jordi Bruin)은 App Store에서 20개 이상의 앱을 출시했으며, Tech Talks 및 Apple의 연례행사인 WWDC 기간 중 50개 이상의 Apple 개발자 세션 및 랩에 참여해왔다. 브루인이 최근에 개발한 앱 가운데 하나인 Posture Pal은 AirPods의 모션 센서를 활용해 사용자가 자세를 교정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브루인은 Apple 전문가와의 상담이 앱 개발 및 개선 과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자신의 경험담에 대해 “Posture Pal 개발 초기에 AirPods의 모션 센서에 초점을 맞춘 Tech Talk에 참석했다. 당시 상담을 한 테크 에반젤리스트는 기술의 변수와 가능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줬을 뿐만 아니라, 미처 생각해내지 못했던 고급 기능과 사용 사례를 브레인스토밍 하는 과정도 도움을 줬다. 또한 Apple 디자이너 한 명은 Posture Pal의 온보딩 경험(사용자가 앱을 성공적으로 채택하고 완전히 사용하도록 돕는 것)을 철두철미하게 분석해 개선의 여지가 있는 측면을 예리하게 집어냈다. 이 피드백을 바탕으로 불필요한 정보를 없애고 앱의 주요 화면 디자인을 단순화했다. 더불어,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전문가의 의견을 구했던 경험은 전반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나눴다.


옹딘 뷜로(Ondine Bullot)는 Better Kids의 CEO이자 교육 앱인 Wisdom: The World of Emotions의 개발자이다. 이 앱은 게임과 증강현실(AR)을 통해 감정을 다스리고 갈등을 해결하는 것과 같은 사회적, 정서적 기술을 어린이에게 가르쳐준다. 뷜로와 Better Kids에 근무하는 전 세계 직원들은 Tech Talks, Meet with App Store Experts 및 WWDC의 디지털 라운지 토론을 비롯한 다양한 시리즈에 참여해왔다.


뷜로는 “1:1 오피스 아워에 참여했던 경험이 생생하게 기억난다. 개발 중인 앱의 신규 기능과 사용 사례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는 측면에서 가장 창의적인 세션 중 하나였다. 세션 중에 나온 Siri를 앱과 통합하는 아이디어를 현재 앱에 구현하기 위해 작업 중이다. 'Siri야, 내 감정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필요해'라고 말하면, 앱의 주인공인 Wisdom이 나와서 감정을 차분하게 진정시키는 다양한 전략을 알려주는 것"이라며, “당사가 개발한 앱은 인터랙티브 게임, AR, 명상 가이드, 실천 활동, 학습 자료, 육아 팁, 교육 리소스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Apple 전문가의 피드백 덕분에 최근 앱 탐색 기능을 다시 설계했다. 어린이, 교육 전문가 및 부모를 위해 별도의 경로를 생성해, 사용자별 관련도를 기준으로 리소스를 명확하게 분류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에 더해 명상 섹션을 다시 설계했고 이 과정을 통해 어린이 사용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각적 측면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Ask Apple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시리즈이다. 그 첫 번째 행사는 10월 17일부터 10월 21일(미국 시각 기준)까지 치러질 예정이다. Apple Developer Program과 Apple Developer Enterprise Program의 현 회원이라면 누구든 developer.apple.com/events/ask-apple에서 등록하고 일정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sk Apple 시리즈 외에도, Apple Developer 웹사이트 및 Apple Developer 앱에서 수백 시간에 달하는 세션을 신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1년 내내 가장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서 최신 기술과 중요한 뉴스에 대해 Apple로부터 직접 정보를 전해 들을 수 있다. 개발자는 Apple 전문가 및 엔지니어가 제공하는 시의적절하고 관련성이 높으며 실용적인 콘텐츠로 이뤄진 방대한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다. 여기에는 API 및 프레임워크 변경에서 Apple의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라인, 프로그램 발표, IT 관련 기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 뉴스는 물론이고, 기술 및 디자인 관련 영상 라이브러리 등이 포함된다. Apple은 또한 Apple Developer Program의 모든 회원에게 앱의 코드 문제를 해결하거나 신속한 개발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 지원 엔지니어와 1:1 코드 레벨 지원을 받을 기회도 제공한다.


Apple은 개발자가 15억 개 이상의 Apple 기기에 앱을 구축, 테스트, 마케팅 및 배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첨단 툴과 완벽한 지원을 제공한다. 25만 개 이상의 API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과 개발자 서비스 등의 광범위한 무료 툴 및 프레임워크는 iOS, iPadOS, macOS, tvOS 및 watchOS를 위한 앱을 구축하는 개발자를 지원한다. 이러한 툴을 통해 개발자는 앱에 신규 기능을 쉽고 빠르게 추가하고, 머신 러닝, AR 등과 같은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Apple의 Developer Academy, Entrepreneur Camp, App Accelerator, WWDC 장학생 제도와 같은 프로그램은 물론, Everyone Can Code와 Swift Playgrounds를 비롯한 오픈 액세스 툴은 코딩 기술의 저력에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모두를 아우를 수 있도록 보장한다.


2008년 론칭한 App Store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가장 활발한 앱 마켓플레이스로, 현재 약 180만 개의 앱이 있으며, 매주 175개 지역에 걸쳐 5억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App Store는 모든 연령과 백그라운드의 크리에이터, 이상가 및 학습자가 더 밝은 미래와 더 나은 세상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툴, 정보와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App Store용 앱 개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pple.com/app-store/developing-for-the-app-st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10/apple-introduces-ask-apple-for-developers/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매거진의 이전글 Apple, 지역사회 교육 이니셔티브(CEI) 확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