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애플뉴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머그 Dec 14. 2022

AppleMusic Sing 공개 가사 보기 기능 확장

Apple, Apple Music Sing 공개 가사 보기 기능 확장


Apple Music이 세계적인 수준의 가사 보기 기능을 확장해 팬들이 손쉽게 1억 곡 이상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게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팬들이 좋아하는 노래들 따라부를 수 있게 지원하는 Apple Music Sing이 이번 달 내로 전 세계 구독자들을 찾아갈 전망이다.


Apple은 사용자가 노래의 보컬을 조절하고1 실시간으로 가사를 보며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게 해주는 Apple Music Sing을 발표했다. Apple Music Sing은 Apple Music의 독보적인 가사 보기 환경과 통합된 다양한 가사 보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팬들이 주도해 노래하고, 듀엣곡을 함께 부르고, 코러스를 넣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노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이 좋아하는 1억 곡 이상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으며 계속 증가하고 있는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Apple Music Sing은 누구나 쉽고 재밌게, 어디서나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혼자서 또는 친구들과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환경을 선사한다.


이번 달 내로 Apple Music 구독자들에게 첫선을 보일 Apple Music Sing은 iPhone, iPad 그리고 새로운 Apple TV 4K에서 즐길 수 있다. 


Apple의 Apple Music 및 Beats 담당 부사장인 올리버 슈셔(Oliver Schusser)는 "Apple Music의 가사 보기 환경은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라며,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이미 자신의 애창곡을 따라 부르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있었기에, 우리는 사용자들이 더욱 재밌고 주도적으로 즐길 수 있는 진화된 환경을 제공하길 원했다. 실로 큰 재미를 선사하는 이 기능은 고객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보컬 조절 기능과 실시간 가사 보기 기능을 바탕으로 Apple Music Sing은 팬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정확한 박자에 맞춰 주도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Apple Music Sing 주요 기능:  

보컬 조절: 이제 사용자는 노래의 보컬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1억 곡 이상의 노래가 담긴 Apple Music 카탈로그에서 오리지널 아티스트의 보컬에 맞춰 따라 부르거나, 주도해서 노래를 부르거나, 이 두 가지를 조합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실시간 가사 보기: 이제 사용자는 좋아하는 노래를 더욱 정확한 박자에 맞춰 따라 부를 수 있다. Apple Music은 마치 단어가 보컬의 리듬을 따라 춤을 추듯이 화면에 현재 불리고 있는 노래 가사를 강조 표시해준다.


백그라운드 보컬: 함께 불리고 있는 보컬 라인을 메인 보컬에서 분리할 수 있어 사용자가 더욱 쉽게 따라부를 수 있다.


듀엣 가사 보기: 보컬리스트가 여러 명이면 서로 화면 반대편에 표시되어 듀엣곡 또는 여러 명이 함께 부르는 노래를 더욱 손쉽게 따라부를 수 있다.


또한, Apple Music은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노래, 듀엣곡, 코러스, 성가, 국가 등이 담긴 50개 이상의 노래 부르기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Apple Music Sing 환경에 최적화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출시 정보  

Apple Music Sing은 이번 달 내로 전 세계 Apple Music 구독자들에게 첫선을 보일 전망이다.2

Apple Music Sing은 호환 가능한 iPhone 및 iPad 모델, 그리고 새로운 Apple TV 4K에서 이용할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12/apple-introduces-apple-music-sing/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