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선경 Aug 14. 2019

당신 이름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사람의 이름과 별명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제 이름 ‘임선경’은 친할아버지가 지어주셨어요. ‘숲의 드문 별’이란 의미입니다. 저는 이 이름을 나름대로 

해석했습니다. '제 그림을 통해 지친 사람들이 쉬어 갈 수 있는 별 내린 숲 같은 사람이 되자.’ 고 말이에요


저는 또 ‘무릎이’란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도하고 겸손한 의미도 있지만  “슬하의 자녀”가 무릎 아래 작은 아이들을 의미한다고 해서 무릎아래의 

작은아이들, 즉 ‘꼬맹이’라는 뜻을 담은 이름이기도 합니다. 

동심(童心)을 담은 그림을 계속 그리고픈 제 마음의 표현이기도 했어요.


한때 제 별명은 ‘휘발유’였습니다. 한 선생님이 제가 어떤 일에 집중하면 열정적으로 타오른다고 붙여주셨지요. 처음엔 잘 이해가 안 되었지만, 한편으로는 고마운 마음이 들었어요. 

별명대로 더 열정적으로 그림을 그려야겠다고 다짐했으니까요.


당신은 어떤 이름과 별명으로 불리나요? 그 의미는 무엇인가요? 분명히 소중한 의미를 지니고 있을 거예요. 수많은 우리의 이름이 누군가에게 따스한 사랑과 위로를 전하는 이름으로 기억되면 좋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