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3년은 투자해도 좋을 것 같은 회사 TOP 14
가끔 인터넷 커뮤니티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했제와 그랬제, 껄무새라는 짤을 많이 볼 수 있다.
(카카오 샀어야 하는데.... 애플 샀어야 하는데.... 테슬라 샀어야 하는데... 아마존 샀어야 하는데....)
필자가 오늘은 '세상에 좋은 주식은 많다'는 주제로 글을 써보고자 한다. 투자를 처음 해보거나, 시드머니가 있는데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모르거나, 나만 알고 싶은 종목으로 투자를 하고 싶은 독자분들을 위해서 글을 써보고자 한다. 글에는 필자가 투자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다.
1주당 100만 원이 넘어가는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수술로봇 업계의 강자이다. 곧 있으면 주식의 액면분할 때문에 주식을 싸게 담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관심 있는 독자분들은 노려보도록 하자.
수의학, 가축 및 가금류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IDEXX는 애널리스트들이 목표가도 높게 상향한 주식 중 하나이다. 농업 쪽에 관심 있는 독자분들은 투자해봐도 좋을 듯하다.
다양한 산업군에 진출한 지브라 테크는 애널리스트들이 계속 보유해도 좋을 주식이라고 말할 정도로 성장성이 큰 주식이다. 이번 코로나 백신 보급에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과거 인천 송도에도 지사가 있던, 찰스 리버는 각 제약회사들이 FDA에 허가를 받기 전에 1차적으로 먼저 의뢰를 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필자의 관심 리스트에도 있는 주식 중 하나이다.
필자가 어제 신문을 보다가 너무 이끌려서 관심 종목에 투자한 기업 중 하나이다. 소액이라도 투자해볼까 고민 중에 있다. 태풍, 지진, 한파 같은 재앙이 지속되면 크게 수혜를 볼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주가가 단시간에 과열되어서 현 주가가 고점 일지 저점 일지 아무도 모르는 법이다. (좋은 주식은 너무 많다)
필자가 현재 투자 중인 종목이다.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사람들이 몸에 편한 레깅스를 찾고, 필라테스도 더 이상 여자들만 하는 운동이 아니니, 더 크게 성장할 것 같아서 TOP20에 추가했다. 애널리스트 목표주가도 520달러로 상향되었다.
코로나에도 끄떡없던 미국 전통기업 신타스이다. 호텔, 셰프, 카지노, 청소부 같은 다양한 업종의 유니폼을 빨아주고 수거해가는 위생업체이다. 호텔이나 관광업이 리오프닝 쪽에 투자하고 싶으면 신타스도 필자가 추천하는 종목이다.
농슬라(농업+테슬라)라고 불리는 디어 앤 컴파니는 농업 장비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대장주이다. 주가가 잠시 조정이 왔지만, 앞으로 농업 쪽 투자가 활발해지면 크게 수혜를 볼 업종이라고 생각된다.
영화 아이언맨의 모티브가 된 록히드마틴은 주가가 많이 조정이 오고 횡보하지만, 록히드마틴 주주들이 꾸준히 추매 하고 적립하는 효자 종목 중 하나이다. 사드 미사일, F-22 같은 무기를 생산하는 No.1 방산업체이다. 미국이 망하지 않는 이상 꾸준히 성장할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에스티로더는 갈색병 화장품만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라 조 말론, 르 라보, 바비 브라운 같은 네임드 코스메틱 기업을 가지고 있는 공룡기업이다.
미국 후라이드 치킨업체 윙스탑은 애널리스트들이 계속 보유해봐도 좋다고 추천해준 주식이다.
https://sohnchan.tistory.com/68
물에 대한 투자 관련 글을 보고 싶으면 애널리스트 손찬님이 쓰신 글을 참조해도 좋다. 물은 일단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쓰이고, 대체할 수 없는 물질이 없으니 정말 존버+장기적으로 투자해도 좋을 듯하다.
세계 경찰들의 바디캠, 테이저건 그리고 더 나아가 보안 소프트웨어, 드론 등 다양한 보안 관련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AXON은 모틀리풀 애널리스트들이 10년 이상 보유해보라고 추천해준 종목이다.
매치 그룹은 필자가 투자 중인 종목이고 책에도 추천한 종목이다. 사람들이 틴더는 알아도 매치 그룹은 모를 정도로, 유명한 온라인 데이트 어플들을 많이 가진 기업이다. 한국에서 사실 데이트 어플이라고 하면 섹스 파트너, 안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호주, 미국, 유럽, 일본 같은 나라에서는 틴더로 결혼도 하고 Normal하게 쓰이는 어플이다.
매치 그룹의 대항마로 범블이 있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와 사람들의 후기 등을 리서치하여 종합해보면 범블도 투자하기는 나쁘지 않은 회사이다. 필자가 데이트 어플에 투자를 한다면 매치 그룹 비중을 60%~80%, 범블은 20%~40%으로 발란스를 맞출 것 같다. 그 이유는 핸드폰으로 비교하면 매치 그룹은 애플, 범블은 LG 같은 느낌이다. 틴더는 무료처럼 느껴지는 유료 서비스+전 세계 탐험 가능+데이트 어플 1위 시장 장악인데 범블은 요즘 논란이 되고 있는 엔씨소프트처럼 시작부터 돈부터 내라! 이런 서비스+한쪽 성별만 띄어주려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오히려 역으로 악재를 낳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 Pixabay, ISRG, IDXX, ZBRA, CRL, GNRC, LULU, CTAS, DE, LMT, EL, WING, AWK, AXON, M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