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store.musinsa.com)가 2020년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기반한 패션 키워드를 공개했다. 올 상반기 기준(1월 1일~6월 30일) 무신사 스토어 판매량 및 랭킹을 분석한 결과, 개인 청결∙면역력 등을 중시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wellness)과 편안하고(comfort) 실용적인 패션이 접목된 이른바 ‘웰컴(wellness + comfort)’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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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레깅스와 운동복 등 스포츠 의류의 증가율이 눈에 띄었다. 올 상반기 거래량 기준 흡습∙속건이 우수한 기능성 상의와 하의 품목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0%, 500% 이상 증가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홈트레이닝이나 등산 등 언택트 방식으로 건강한 생활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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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커버낫 ‘코듀라 스몰 크로스백’, 드로우핏 ‘멀티 스트랩 미니백’ 등 운동이나 외출할 때 소지품을 가볍게 수납할 수 있는 미니 크로스백도 인기를 얻었다. 안전한 일상을 위한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은 마스크 또한 눈에 띄게 증가했다. 재택근무, 원격 교육 등 활동 반경에 제약이 따르게 되자 원마일웨어 패션의 대표 상품으로 라운지웨어·홈웨어(281%), 슬리퍼(262%) 등의 판매량도 증가했다. 원마일웨어란 실내와 집 근처 1마일(1.6km) 반경 내에서 입을 수 있는 옷으로, 집 근처를 산책하는 등 가벼운 외출 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몇 해 동안 이어지고 있는 레트로 트렌드도 맞물리면서 버킷햇과 조거 팬츠 수요도 계속 증가 추세다.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 배기팬츠와 함께 조거 팬츠도 인기 반열에 올랐다. 또한 버킷햇은 전년 동기 대비 200% 판매량이 증가했다. 편한 캐주얼룩은 물론 클래식한 재킷과 슬랙스에 함께 연출하면 세련된 멋을 낼 수 있는 등 어느 아이템과도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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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심플한 이지 웨어에 매치하기 좋은 무채색 캔버스 스니커즈도 꾸준히 반응이 좋았다. 스니커즈 디자인에 뒤축이 뚫려 신고 벗기 편한 뮬 스니커즈도 활용도가 높아 주목받았다. 무신사 랭킹 상위권에 빠지지 않고 오른 대표 상품으로는 컨버스 ‘척 테일러’, ‘원스타 한별’, 아디다스 ‘독일군 스니커즈’, 반스 ‘올드스쿨 뮬’, 휠라 ‘꼬모 뮬’이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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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올해 상반기 트렌드로 떠오른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써머 파이널 세일’을 내달 2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아디다스, 커버낫, 엘엠씨, 키르시, 스컬프터 등 무신사와 우신사 인기 브랜드 아이템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