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대한민국구석구석 Sep 14. 2017

경주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의 모든 것_2

삼덕마켓

삼덕 마켓 입구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바닥에 그려져 있는 안내표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황리단길을 걷다 보면 시선을 끄는 곳이 있습니다. 캐릭터 모형과 함께 특이한 이름, ‘삼덕마켓’이 적힌 간판인데요, 겉으로 봐도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감성을 자극합니다. 무엇에 홀린 듯 가게 내부로 들어가 보면 발 아래에 독특한 화살표 표시가 그려져 있습니다. 위치별로 알기 쉽게, 찾아가기 쉽게 영역별로 표시해 둔 것입니다. 다육 식물부터 엽서, 카드와 주전부리, 장난감들까지..!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옛날 감성을 자극하는 주전부리부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게임기, 추억의 뽑기와 다양하고 독특한 다육 식물, 아기자기한 장난감들, 색다른 엽서와 카드. 이곳 전체를 구경하려면 다소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선물용으로도 몇 가지 골라보기에 적당해요.

가게 내부 TOY ZONE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식물 ZONE의 다양한 다육 식물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추억의 뽑기는 1번에 500원씩이며 1등부터 5등까지 상품이 정해져 있습니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호가 특이해 물어봤습니다. 삼덕 마켓은 말 그대로 3마리의 오리들을 말한다고 해요. 그제야 가게 곳곳에 놓여 있는 3마리의 오리들이 눈에 띄었답니다.

삼덕 마켓의 마스코트!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  삼덕 마켓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77-2
문의 : 010-9541-1189 / 인스타그램 @3ducks_market

경주 한복판

가게 외부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교촌한옥마을, 대릉원 일대에 있는 한복대여점과는 다르게 생활한복을 대여해주는 곳이 황리단길에 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편하고 세련된 생활한복을 입고 경주 곳곳을 여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경주 한복판에서는 직접 원하는 색과 디자인의 한복과 장신구를 함께 골라 대여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와 탈의실이 잘 정돈된 여느 옷 가게를 상상하게 합니다. 가격은 한 시간에 12,000원, 두 시간에 20,000원, 세 시간은 25,000원이고 온종일 이용도 가능합니다. 장신구는 1,000원. 편하고 가벼운 생활한복을 입고 경주를 즐기고 싶다면 황리단길에 있는 경주 한복판을 추천합니다.

내부 한복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내부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  경주 한복판위치 : 경주시 포석로 1077-2번길
운영시간 : 9시 30분~20시 30분
가격 : 1시간 12,000원 / 2시간 20,000원 / 3시간 25,000원 / 온종일 50,000원
문의 : 010-4129-4679
주의사항 :
탈의실에는 1벌만 가지고 들어갈 수 있다.
대여시간 초과 시 추가요금이 있다. (20분 초과 시 3,000원, 30분 초과 시 5,000원)
짐 보관은 무료로 가능하나 귀중품 분실 시 책임지지 않는다.

지나가다

외부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자매들이 운영하는 책방이 있습니다. 책 말고도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지요. ‘경주 한복판’과 바로 옆에 붙어있는 이곳은 자매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어떤 곳인지 감이 잘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자매들이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은 방처럼 깔끔하게 정돈된 내부를 만납니다. 독특한 것은 독립출판 책들을 다룬다는 점. 이곳에 놓일 책들을 직접 선정하고, 작가와 개인적으로 연락을 취해 직접 입고를 합니다. 독립출판물이다 보니 그 작가가 직접 쓴 손 편지 프린트도 붙어 있습니다. 나를 위한 하나뿐인 책인 것만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지요. 가격은 보통 9,000원에서 10,000원 안팎. 대형서점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감각적이고 의미 있는 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내부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독립 출판 서적들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직접 제작한 실 그림 카드 및 다양한 소품들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다양한 소품들도 있는데요, 소품들 또한 아기자기한 경주의 멋을 내는 작품들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주인이 직접 제작한 실 그림 카드도 멋스럽고 귀엽답니다. 햇살 좋은 봄, 황리단길을 지나다 들러 잠시 책 읽는 여유를 가지는 건 어떨까요?

*  지나가다
위치 : 경주시 황남동 285번지
운영시간 : 10~18시
* 매주 수요일 휴무
문의 : 010-8575-3093 / 010-9339-3093 / osondoson285@naver.com

MIN9'S 골목가게

외부에서 본 가게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987 피자’와 경주의 유명 한정식 가게 ‘도솔 마을’ 사이로 난 작은 골목을 따라가다 보면 한옥 사이로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한옥집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핫핑크 색의 독특한 색감을 묻힌 한옥은 아직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아지트 같은 곳이지요. 

이곳은 아들과 엄마가 한 곳에서 다른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들은 ‘민구스 골목가게’라는 커피숍과 액세서리, 천연 염색 소품샵, 엄마는 ‘마실’이라는 한복대여 및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오픈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곳이지요.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며 아직 운영 초반 단계라 휴무일이 따로 정해져 있진 않다고 해요. 시간이 지나면 마당을 활용해 플리 마켓이나 버스킹을 진행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민구스 골목가게 카페 내부는 굉장히 독특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갖추었고, 외부는 한국적인 멋이 살아 숨 쉬는 느낌을 줍니다. 내부와 외부의 조화가 묘하게 어울리지요.

악세서리 / 내부 소품들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천연염색 디자인 소품들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카페 내부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민구스 골목가게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밖에 마당에 있는 테라스 자리나, 카페 옥상의 자리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카페 외에도 다양한 악세사리 및 천연 염색 소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주로 손수건이나, 스카프 등입니다. 디자인은 사장님이 직접하고 천연 염색은 전문 디자이너의 손길을 거쳤다고 합니다.

민구스 골목가게 바로 옆에 위치한 마실 한복대여점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내부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마실은 다른 곳에서 한복점을 운영하셨던 어머니께서 운영하시는 한복대여 및 맞춤, 판매점입니다. 다른 한복대여점보다 더 고급진 한복을 찾는다면 이곳을 적극 추천합니다.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한복을 같은 저렴한 가격에 체험할 수 있답니다.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옥상 테라스의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마당 앞 테라스의 모습 (트래블리더 9기 최유림)
*  MIN9'S 골목가게
위치 : 경북 경주시 황남동 손효자길 8-3 (도솔마을 뒤편)
문의 : 010-8524-5427 / 인스타그램 @min9ya
영업시간 : 10시~21시

*  마실(예식 한복 맞춤 대여)
가격 : 한복체험 1시간 12,000원 / 2시간 20,000원 / 3시간 30,000원

언제나 한적한 경주그리고 황리단길!
이것이 경주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요?
 
따사로운 햇살과 선선한 바람이 부는 봄날에도,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잠시 비를 피하고 싶을 때에도,
마음이 시끄러운 날에도,
여행하기 좋은 경주 황리단길. 
 
황리단길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때는 바로 지금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경주 핫플레이스, 황리단길의 모든것_1.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