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라운 Nov 10. 2017

알트코인 채굴 굴착기를 설치하는 법

알트코인을 채굴하시려면 보통 GPU 채굴 굴착기가 필요합니다. 계속 설명하기 전에 앞서


경고 – 시스템을 얼마나 빨리 돌리시고 싶으냐에 따라 장비에 돈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가상화폐를 채굴하실 때 필요한 모든 장비를 아마존에서 사실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사시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다음은 필요한 모든 장비 목록입니다.


1. 장치 1개 – 1200w로 채굴 굴착기를 돌릴 수 있는 강력한 전력 공급원이 필요합니다.


2. CPU 마더보드 1개 – 마더보드가 그래픽 카드와 완벽하게 맞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3. 그래픽 카드 (GPU) 6개 – 이게 채굴의 핵심입니다. 3대 최고 GPU 모델은 Sapphire Radeon Rx 480,   Sapphire Radeon Rx 470, Gigabyte GeForce GTX 1070입니다.


4. RAM 카드1개 – DDR3 RAM 4GB면 충분합니다. 채굴 굴착에서는 메모리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5. 파워 라이저 케이블(Powered Riser Cable) 1배속 - 16배속 묶음 6개 – 그래픽카드를 마더보드에 연결하고 카드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둬서 공기가 잘 흐르도록 하는 데 필요합니다.


6. 하드 드라이브 1개 – 모든 걸 적절한 속도로 돌리려면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가 필요합니다.


7. 냉각기 – 그래픽 카드의 온도를 낮출 좋은 선풍기가 필요합니다.


8. 운영시스템 – 윈도우즈 10이 GPU 6개를 함께 지원할 수 있지만, 리눅스도 쓰실 수 있습니다.


채굴 굴착기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는 비디오입니다.


설치하신 후에는 채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쓰실 수 있으며 여러가지 운영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알고리즘이 다양하기 때문에 어느 게 맞는지 확인하시고 쓰세요.


전송 대기 중인 블록의 자물쇠를 여는 무작위처럼 보이는 조합을 거치는 등 모든 고강도 작업을 소프트웨어가 수행합니다. 하드웨어가 더 빠르고 강력할수록 원하시는 가상화폐를 더 빨리 채굴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 채굴자로서 지갑도 필요합니다. 컴퓨터가 가상화폐를 만들어 내면(채굴하면) 가상 지갑으로 예금됩니다. 비트코인 지갑은 여기서, 이더리움 지갑은 여기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가상화폐 지갑은 인터넷 검색만 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다 하시는 게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동 채굴에 참여하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공동 채굴에 참여한다는 것은 내 보상을 다른 이와 공유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실제로 블록을 풀고 가상화폐를 채굴할 가능성이 생긴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채굴을 시작하시고 나면 채굴 계산기를 쓰셔서 채굴 수익성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채굴하신 후 거래 플랫폼을 통해 보관, 거래,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팍스원 이메일 구독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비트코인을 대량 거래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