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을 통해 대규모 거래를 촉진할 수 있는 주소를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어짜피 서로 연결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주소와 지갑을 굉장히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 질문에 신뢰성을 더하는/부각할 수 있는 중요한 글입니다.
부정 소득을 축적하는 사람이 그 돈으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면 어떻게 되나요? 어떻게 추적할 수 있나요?
비트코인이 추적 가능한 화폐인 유일한 이유는 이 작동 전반을 가동하는 기저 기술 블록체인 때문입니다.
많은 국가에서 비트코인이 돈 세탁 및 탈세에 쓰이지 않도록 막기 위한 법을 다수 집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국가의 시장에 여전히 제한이 없으며 사람들이 매일 익명으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지닌 생태계 내부 가치로 인해 어느 지점에서든 불환 지폐로 다시 되바꿀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은 자체적으로 생태계 안에서 익명으로 거래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수많은 법을 채택하고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을 화폐로 규제하는 데 조금 느린 편입니다.
사람들이 여러가지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돌려서 정부와 법인이 추적할 수 없는 익명성을 띄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불법 행위의 흔적을 가려서 법의 추적망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수없이 많습니다.
결론: 비트코인이 불법 행위에 쓰이는 것으로 유명한 이유는 흔적을 가릴 수 있는 도구가 많기 때문입니다.
참조:
What if a black money hoarder buys bitcoins of his black money? How can it be tracked?
Legality of bitcoin by country or territory – Wikipedia
https://www.youtube.com/watch?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