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개시 후 거래 전송자로부터 인터넷을 통해 전송됩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아도 송신자가 거래에 서명할 수는 있지만, 네트워크에 거래를 신고하여 기록할 수 있으려면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설사 서명되었다 하더라도 블록체인 내부에 기록되지 않았다면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거래가 완료되려면 블록체인에 기록된 후 합의를 통해 수락되어야 합니다.
송신자가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고 거래를 블록체인에 기록하기 때문에 수신자가 인터넷에 계속 연결되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거래가 기록되고 나면 지갑이 자유롭게 블록체인과 동기화되어 전송받은 금액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블록체인 익스플로어가 적정한 계좌에 금액이 전송되었다고 표시할 것입니다. 수신자가 2차 거래를 위해 지갑 안에서 돈을 써야 할 때마다 오프라인에서 거래를 서명할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거래가 네트워크로 방송될 때마다 채굴자가 거래를 개시하기 위해 지갑에 금액이 할당되어 있거나 들어 있음을 입증합니다.
결론은 수신자가 활성화된 인터넷 연결 없이도 돈을 받을 수는 있지만, 받은 금액이 지갑에 들어가도록 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비트코인을 받은 후 2차 거래를 하고자 할 때도 거래를 방송하기 위해서는 활성화된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비트코인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해를 돕는 참조 글입니다.
비트코인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CoinDesk
비트코인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 CryptoCoinsNews
https://bitcoin.org/en/how-it-works
Bitcoin: Transaction block chains (video) | Khan Academy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TrH7DG_vUv0&w=806&h=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