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몽 May 09. 2024

귤 꽃 향기

제주살이


귤꽃향기




4월부터 달콤한 향이 공기 중에 떠있었다.


바람에 실려있는 향의 정체가 뭘까 고민했다.


아카시아 꽃 향기 같기도 하고, 라일락 꽃향기 같기도 하고, 등나무꽃 향기 같기도 했다.


익숙하면서도 낯선 향의 정체가 궁금해 주변을 두리번두리번거렸다.


은은하면서 소박하고, 입속에 침이 고이게 하는 달콤함의 정체를 찾지 못해 어리둥절했다.




햇살이 가득한 날 산책을 나갔다가 돌담너머에 무의식적으로 눈길이 갔다.


귤나무 끝에 하얀 무언가가 달려 있었다.


신기한 마음에 다가갔다.


무성한 잎사이에 팝콘 같기도 하고 작은 솜뭉치 같기 한 하얀 꽃이 달려 있었다.


조롱조롱 달려 있는 귤꽃에서 달콤한 향이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


미스터리했던 향이 귤꽃향기임을 알았다.




밤하늘 별들이 반짝이는 시간 잔잔하게 불어오는 바람결에


달콤한 귤꽃향기가 코로 들어와 가슴에 내려앉는다.


밤에 날아오는 귤꽃향은 기억 속 아련한 그리움을 건드린다.





작가의 이전글 부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