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yo Dong Kim Feb 01. 2018

마가릿 리버 와이너리 <1>

EVOI winery

< EVOI winery > in Margaret river



사실, 마가릿 리버 와인은 80가지정도 밖에 테이스팅 해봤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것들이 많다.
이 지역에서 유명한 시그니처 와인들은 보통 110불 정도 한다. 직접 테이스팅 했을때는 이 가격 대비 퀄리티가 부족한 느낌이 있다.



9군대의 와이너리를 돌면서 우연히 자전거 타고 가다가 들리게 되었는데, 품질이 너무 좋아서 와이너리 설명 글을 써보려고 한다.



Nigel Ludlow - 와인메이커, 오너

EVOI에서 와인메이커이면서 오너인 'Nigel Ludlow'는 뉴질랜드에서 와인메이킹 디플로마를 취득했으며, 5년동안 헝가리, 남아공 그리고 스페인을 돌아다니면서 와인 메이킹을 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습니다. 2003년에 아름다운 마가릿리버에 정착하였고, 2007년 2배럴의 샤르도네 와인을 시작으로 퀄리티 와인을 생산하였습니다.


그때 이후로 그의 와인들은 부티크 와이너리로써 많은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1. 멜버른 인터네셔널 와인쇼에서 “Western Australia Winery of the year” 수상
2. 호주 와인비평가 Holiday 5 Red star rating ( 상위 10% )






- EVOI라는 와이너리의 의미를 물어보니, 라틴어로 "기쁨으로 인해 환호하는 바쿠스의 여성 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런 짧은 단어에 길면서 재미있는 의미가 들어 있다는 것에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샤르도네, 말벡이 퀄리티가 너무 좋습니다.
*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메일 남겨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디켄팅이 필요한 막걸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