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remy Jan 29. 2021

노션 회사 데이터베이스 구축 - 만능 태스크 이야기

직원들의 업무 관리

업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은 쉽지는 않습니다. 다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면 그만큼의 효과와 업무 효율성이 상승이 됩니다.


만능 태그와 연결된 만능 태스크는 업무를 종류별로 구별하고 업무의 진행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만능 태스크를 만들다 보면 몇 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그럼, 만능 태스크를 몇 개를 만들어야 할까요?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업무의 환경에 맞게 태스크를 만드시면 됩니다. 팀원들의 업무를 한눈에 보고 싶으면 태스크를 하나만 만들면 됩니다. 만약, 팀원들이 다들 팀원들과 업무를 공유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판단이 되면 직원별로 태스크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두 가지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태스크를 하나를 만들어서 공유하기

장점 : 모든 직원들이 업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협업을 하는 경우에는 다른 직원들의 업무 진행사항을 파악하고 업무 조율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다른 직원들이 하고 있는 업무를 확인할 수 있기에 업무가 감시당하거나 관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태스크를 직원별로 만들어서 공유하기

장점 : 다른 직원들의 감시나 관섭 없이 나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만의 스타일로 태스크를 꾸미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관리자가 직원들의 업무 현황을 파악하기가 힘듭니다. 직원들의 태스크를 하나씩 확인하며 업무 전체 진행상황을 따로 정리해야 합니다. 


태스크를 몇 개 만들 것인지에 대해서는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서 필요하신 만큼 만들고 직원들과 협의를 하시면 됩니다. 태스크를 잘 만들어서 업무 효율을 높여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노션 회사 데이터베이스 구축 - 만능 태그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