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주점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준규 Apr 16. 2022

갑목

추운 겨울을 이기고 시작되는 초봄의 힘!

#갑목

추운 겨울을 이기고 시작되는 초봄의 힘!


겨울의 음기로 둘러쌓여있는 상태에서 봄을 전하기 위해 양의 에너지를 한 방향으로 몰아 뽁! 하고 튀어나가요!


#편재성향의_갑목

독자적, 즉흥, 과감, 멋, 배려, 이상적, 과장, 허세, 기획


#갑목이_강한_사람들

중력을 거슬러 한방향으로 밀고나가는 거목처럼 자신이 밀고 나가는 방향에서 자기 자신을 잘 굽히지 않아요. 고집을 관철시키기위해 논리적이기도해요. 하지만 새롭고 화려한 계획과 달리 마무리하는 힘이 적을 수 있으니 다른 글자들과 잘 어울려야해요.


그늘을 내어주는 큰 나무처럼 사람들에게 어질기도 하고 인정과 배려를 주기도 하지만 그 순수함에 사람들에게 상처를 받기도 쉽겠어요. 


상처를 받다보면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들과만 어울리려고 하죠. 좋아하는 사람을 더 챙기는 점과 너무 논리적인 고집은 인간관계를 조정하는 일에 장애가 될 수 있어요. 


항상 시작과 마찬가지로 마무리에 신경써주세요.


#갑목과의_천간관계

갑목 : 나의 동료이자 경쟁자! 견제해요!

을목 : 나에게 기생하는 존재이지만 경금이 있을때 경금으로부터 나를 보호해요.(을경합화금)

병화 : 너무너무 제일 좋아요!! 태양이 있어야 나무가 자라죠! (탈태요화)

정화 : 아 쓸모없.. 싫진 않은데 좀 귀찮아요.

무토 : 내가 리더하고 싶은데 나보다 힘이 쎄요..(갑무충)

기토 : 본능적으로 끌려요! 기토에서 자리잡고 쉴래요.(갑기합화토) -갑목이 가장 사랑하는 땅은 지지 진토

경금 : 나를 공격하는 대상이지만 나를 유용하게 만들수도! (갑경충)

신금 : 내 태양인 병화를 뺐어가요! (병신합화수)

임수 : 내가 잘 자라기 위해 필요해요. 과하지 않으면 좋겠어요.

계수 : 가뭄이 들지 않는 한, 이 정도 물로 뭘할 수 있겠어요. 불편해요.

✨최상의 조건 : 갑목은 땅(기토)위에 뿌리내려 정착하고, 물(임수)을 대어 정신을 올바르게 하고, 태양(병화)를 바라보며 성장해야 해요.


#천상삼기

갑목+무토+경금 : 세 천간이 만나면 귀격이에요. 힘이 강한 셋이 만나 서로 함부로 부딪히지 않고 에너지가 모이는 형상이네요! 연(갑목)월(무토)일(경금) 순서가 들어맞아야 최고에요. 다만 큰 성과를 위해서는 거쳐야하는 관문이 많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갑갑병존(甲甲)

갑목의 고집이 엄청나게 커져요. 이 고집은 옳고 그른것에 대한 고집이 아니라, 자신이 믿는 것에 대한 고집이에요. 이 때문인지 몰라도 큰 거목 옆에 작은 너무들이 못자라듯, 홀로 뻗어나가는 고목처럼 고독하고 외로움을 많이 느낄 수 있어요. 이것을 나쁘다고 하기는 힘들어요. 리더는 외롭다는 말처럼, 고독한 사람만이 쟁취할 수 있는 사회적 성과가 반드시 있을 것이고, 자신을 떠나간 만큼 새로운 사람들이 계속 다가올테니까요.


#무에서유를창조 #기발한아이디어 #창작 #기획 #발명 #명랑 #의지 #고집 #교육 #배려 #인정 #리더십


갑목은 무언가 시작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주팔자로 나알기' 온라인스터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