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크림과 CC크림 데이터로 공구 시장을 정리해드립니다!
공구를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겠어서 고민하시는 분 많으시죠?
셀텍이 공구 시장 데이터를 모아 공구하면 좋을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립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어떤 원료가 포함된 제품의 인기도가 높은지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폭넓은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디터 테기입니다.
오늘은 BB/CC크림 공구 시장을 20년 11월 ~ 22년 8월 데이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어떤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았을까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데이 롱 BB크림으로 총 4회의 공구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글로우 벨벳 비비 크림과 하트리프 커버 버비가 총 2회 공구 진행되어 그다음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2. 인기 제품은 어떤 원료를 포함하고 있을까?
소비자가 반응하는 인기 원료를 아는 것도 좋은 인사이트가 될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단순히 인기 제품을 공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인기 원료 포함한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BB/CC크림 제품에는 주름개선 효능이 있는 아데노신 성분이 총 11개 제품에 포함된 가장 인기 원료였습니다. 그리고 미백 효능이 있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10개 제품에 포함되어 그다음으로 인기 있는 원료로 확인됩니다.
3. 인기 제품이 포함하는 원료는?
셀텍을 활용하시면 특정 원료를 포함하는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건 별 공구 제품(추천) 검색 결과' 위젯을 통해 내가 주의 깊게 생각하는 원료를 포함한 제품을 확인하고, 인기 제품 위젯과 크로스체크하면 제품 선택 또는 자체 제품 제작에 더욱 큰 힌트가 되실거에요!
가장 인기 있는 원료인 아데노신을 포함한 제품을 솔팅하니 가장 인기 있는 제품 데이 롱 BB크림이 등장하네요. 역시 인기 제품은 인기 원료를 포함하고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제품별 판매 가격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위의 위젯 이미지를 보시면 각 인기 제품들이 얼마에 공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대 필터 기능을 활용해서 가격대에 맞게 공구 제품을 선정할 수도 있습니다.
5.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어필하면 좋을까?
이제 제품/원료/가격대 데이터까지 확인하여 공구(또는 자체 제작) 상품은 정했는데, 어떤 워딩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이끌어낼지가 고민되시나요?
셀텍의 키워드 위젯으로 확인해 보세요!
제품과 관련된 해시태그 중 가장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피토레스코톤업크림, #피토레스코비비크림이었습니다. 피토레스코는 인기 제품 글로우 벨벳 비비 크림을 포함한 브랜드인데요. 제품의 풀 네임 보다는 좀 더 인지도 있는 브랜드명을 활용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제품 인지도를 확산시키는 것 같네요.
공구에서 많이 나타나는 소구점 중 눈에 띄는 것도 함께 볼게요. 역시 메이크업 제품인 만큼 '촉촉하다', '커버력이 좋다'라는 포인트로 어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외에도 '광이 난다', '에스테틱 전문샵에서 사용한다', '성분이 좋다'라는 포인트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제품을 어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전체적인 데이터를 살펴보았으니, 마지막으로, S등급 인플루언서가 판매한 BB/CC크림 제품군 공구 인기 순위 TOP 3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인플루언서 등급 분류 기준: 연간 매출액
S등급 : 120억 원 이상
A등급 : 50억 원 이상
B등급: 10억 원 이상
C등급: 10억 원 미만
오늘 셀텍이 준비한 BB/CC크림 데이터 어떠셨나요?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어 제품 선택 및 공구 진행 방향성에 많은 참고가 되셨을 것 같아요!
앞으로는 어떤 제품 선택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공구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뽑아야 할지 혼자 끙끙 고민하지 마시고, 셀텍을 활용해서 공구 편하게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