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루트 공략
92레벨 무역으로 하루에 2~3억 수익을 올리고 있는 아라나나입니다. 지난 목요일 (2019년 7월 25일) 메디아 지역이 추가되면서, 그동안 고인물이 되어가던 기존의 루트에 변화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살짝 기쁜마음이 들어서 바로 파악을 해보았습니다.
영지는 전체 루트의 중간 지점에 배치하는 것이 좋아서, 메디아 출시전에는 중립국경 지역에 영지를 두어 꿀좀 보았는데... 현재 메디아가 출시된 상황에서 영지 위치가 왼쪽에 치우친 것이 되어버려 세렌디아로 이전을 검토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만, 그래도 옮기는데 시간도 걸리고, 현재 영지 위치가 동작 안되는 것은 아니여서.. 영지 이전 하시기 전에는아래 루트로 진행하면 좋을 듯 합니다.
1번 루트> 케플란에서 ‘부적’을 사서 -> 서부경비캠프 또는 벨리아에서 팝니다.
2번 루트> 서부에서 ‘교본’ 또는 벨리아에서 ‘포도’를 사서 -> 알티노바에서 팝니다.
3번 루트> 알티노바에서 ‘보석단검’을 사서 -> 플로린 또는 에페리아에서 팝니다.
4번 루트> 플로린에서 ‘향초’ 또는 에페리아에서 ‘작살’을 사서 -> 트렌트에서 팝니다.
5번 루트> 트렌트에서 ‘목재’를 사서 -> 케플란에서 팝니다.
* 무역품의 구매는 일반 무역품을 먼저 사고, 특산품을 나중에 삽니다.
1) 4랩마차는
- 일반 무역품은 재고량 800개까지 구매하고 그 이상은 사지 않습니다.
- 특산품은 최대 구매량에 -4 정도로 삽니다.
2) 3랩 이하 마차는
- 일반 무역품은 재고량 200개까지 구매하고 그 이상은 사지 않습니다.
- 특산품은 최대 구매량에 -1 정도로 삽니다.
* 영지는 식량을 사용해서 필요할 때, 그리고 여유분이 있을 때 들리도록 합니다.
* 무역을 멈추는 시점은 다음 마을로 출발 할때 해당 마을까지 갈 식량을 ‘시세’메뉴에서 확인하고 여유가 있으면 출발하고 모자라면, 멉춥니다.
- 무역을 멈출 때는 특산품 유지 옵션을 사용해서 다음 무역 때 팔 수 있도록 합니다.
* 1회 진행 중에, 같은 마을을 두번 들리는 것은 무역품의 판매, 식량의 구매 등이 제한되므로,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상기 루트구성은 동일 마을을 두번 들리지 않도록 고안한 것이어서 자신의 무역랩이 높건 낮건 편하게 따라가시면 됩니다.
동쪽 메디아 지역의 등장으로 무게 중심이 중립국경지대에서 세렌디아로 옮겨지는 형국이라, 세렌디아로 영지를 옮기는 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상기 그림에서 루트상 큰 변경은 없습니다만, 아직 해보지 않은 경로이므로 일단 참고만 해주세요.
루트 구성의 내용은 1안과 대동소이하고 단지 ‘영지’들리는 지역이 ‘세렌디아’로 달라진 것이 가장 큰 차이랍니다.
몇일 해보고 루트와 판매처를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버전과 차이는 (1) 케플란 부적을 서부경비캠프/벨리가 아닌 쿠샤마을에 팔아서 수익을 올리고, (2) 알티노바에서 에페리아로 돌아 루트에서 영지에서 글리시를 들리지 않고 바로 델페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1번 루트> 케플란에서 ‘부적’을 사서 -> 쿠샤마을에서 팝니다. : 400%~ 500%의 수익을 올립니다.
<2번 루트> 큐사마을에서 ‘거미줄 원단’을 사서 -> 에페리아에서 팝니다. : 100%~ 150%의 수익을 올립니다.
<3번 루트> 알티노바에서 ‘보석단검’을 사서 -> 플로린 또는 에페리아에서 팝니다. : 400%~ 500%의 수익을 올립니다.
<4번 루트> 플로린에서 ‘향초’ 또는 에페리아에서 ‘작살’을 사서 -> 트렌트에서 팝니다.: 100%~150%의 수익을 올립니다.
<5번 루트> 트렌트에서 ‘목재’를 사서 -> 케플란에서 팝니다. : 100%~ 150%의 수익을 올립니다.
나머지 무역 팁은 1안 중부경비캠프와 차이가 없습니다.
THE뿜뿜대장 아라나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