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꼬빙 Jun 17. 2020

뜻이 있는 곳에 이벤트 있다?!

가끔  찾아오는 행운, 배우고 싶을 때 찾아온 기회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해보고 싶었던 것은 바로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요걸 하고 싶어서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 찾아 조금씩 연습을 해왔다. 언감생심이라고 캐릭터 그리기에 재미를 조금 붙이니 발전시키고 싶고 잘 그려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어 지는 게 아닌가


주변에서 이모티콘 만들기 강의를 통해 이미 네이버 OGQ 마켓에 이모티콘을 판매하는 지인분이 계시다. 나도 욕심이 났다. 그런데 문제는 바로 돈.. 나는 강의 들을 여유가 별로 없다.

지금까지는 임신 중 큰 이벤트가 없지만

만일의 경우가 있기에 취미에 큰돈을 쓰기 어렵다.


지인분이 들었던 강의부터 기웃거리며 구경했던 클래스 101 강의는 결재할 용기가 안 났다.


그런데! 클래스 101에서 이벤트로 하루 동안

아이패드 강의를 열어준다는 이벤트를 봤다.


7개의 강의가 열린다는 공지는 봤는데 어떤 강의가 열리는지는 알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나는 주말 내내 뭐가 열릴지 기대하며 기다렸다!



 그런데 내가 그간 1순위로 듣고 싶었던 이모티콘 제작 강의가 이벤트 강의 목록에 있는 것이 아닌가!! 정말 정말 기뻤다.

정말 신나서 강의를 주르륵 들었다.


이모티콘 기획하는 방법부터 작가 본인의 , 캐릭터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방법 등등 알고 싶었던 내용들을 쏙쏙 들으니 정말 재미났다.


강의 내용도 적용해보고 다른 작가님 그림도 따라해봤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만든 내 그림을

 어떻게  판매할 양식으로 만드는지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도 좋았다.


강의를 듣는 날은 강의만 듣고 다음 날부터

조금씩 그림을 그려나가는데 무척 재밌고

삶에 활력이 된다.


강의 한 번 듣는다고 내가 단기간에 척 그림을 잘 그리게 되고 이모티콘이 등록되는 건 아닐 것이다. 그래도 배우고 싶은 강의를 들을 기회가 생겼다는 것이 행운처럼 느껴지고 이 행운으로 내가 궁금했던 정보를 알게 돼서 속이 시원해졌다.


앞으로는 즐기며 성실하게 그림 연습을

하면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이걸 정말 이모티콘으로 출시해보려 한다.


돈이 없어 서글플 때도 가끔 있지만

이런 행운이 내 상황에

더 달콤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1)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기, 무작정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