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엄마 여기 같이가요! 세계 최고의 디즈니 테마파크 TOP 5
세계에는 디즈니를 테마로 한 디즈니파크가 곳곳에 있습니다. 다 같은 테마로 만들어진 것 같지만 고유의 특징과 각기 다른 어트랙션으로 가족 여행객뿐만이 아니라 연인, 친구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전 세계의 디즈니 테마 놀이공원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디즈니파크 다섯 군데를 소개합니다.
1992년 세계에서 4번째 디즈니랜드로 문을 연 디즈니랜드 파리는 유럽 유일의 디즈니랜드입니다. 이곳의 '캐리비안의 해적'은 세계 최고라고 불릴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매직 킹덤(Magic Kingdom)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에 있는 4개의 테마파크 중의 하나입니다.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가 '잠자는 숲속 미녀의 성'을 테마로 하는 데 반해 이곳은 '신데렐라의 성'을 주제로 만들어졌습니다. 이곳은 이름에 걸맞게 신비하고 거대한 어트랙션이 많이 있습니다. 1971년에 문을 연 곳이지만 끊임없이 새단장하고 있으며 새롭게 지어진 '판타지랜드'는 방문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단연 최고의 볼거리는 '홀 오브 프레지던츠'에 전시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로봇 인형입니다.
미국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는 세계 최초의 테마파크로 이 상징성 덕분에 전 세계의 디즈니덕후들이 찾아온다는 바로 그곳입니다. 2018년 입장료를 18%나 인상했고 2019년 1월 6일부터 또 가격을 인상해 가장 값싼 1일 이용권 가격이 100달러를 넘겼으나 관람객은 조금도 감소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2019년 '스타워즈 : 갤럭시 에지'의 오픈으로 더 많은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쿄 디즈니랜드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 건설된 첫 디즈니랜드로 1983년 개장했습니다. 2017년 약 3조 원에 넘는 대대적인 투자와 확장 계획을 발표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공격적인 경영 전략으로 혼잡도를 줄이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지역 입장객 순위 1위로 우리나라 에버랜드 입장객의 2배 이상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도쿄 디즈니랜드의 입장객 수에는 못미치지만 진정한 놀이공원 매니아들은 이곳을 세계 최고의 디즈니 파크, 나아가 세계 최고의 놀이공원이라 여깁니다. 매우 아름답고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으며 또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가 많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디즈니랜드는 많지만 디즈니씨는 이곳에만 있어 전 세계 디즈니 매니아들의 버킷리스트로 불리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