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천 만명 방문한다고?'
신비로운 수중 세계를 조금이나마 만나볼 수 있는 곳. 바로 아쿠아리움입니다. 세계에는 아쿠아리움이 굉장히 많은데요. 어떤 곳은 수족관의 크기가 100만 리터를 초과할 정도로 매우 큰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과연 입이 쩍 벌어질만한 크기를 가진 세계 최대 수족관은 어디에 있을까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아쿠아리움 TOP 10을 소개합니다.
10위 상하이 오션 아쿠아리움 (중국 상하이)
상하이 오션 아쿠아리움은 2002년 생겨나 무려 220만 리터의 수족관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긴 해저 전망 터널이 있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죠. 이곳에는 또한 '차이나 존(China Zone)'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양쯔강 악어, 중국 철갑상어, 자이언트 도롱뇽 등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한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9위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 아쿠아리움 (호주 힐러리)
호주 퍼스에 위치한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 아쿠아리움에는 4천 마리 이상의 물고기를 포함해 약 400여 종의 해양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특징적인 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산호초 중의 하나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스노클링을 해서 물고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8위 몬터레이만 아쿠아리움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몬터레이만 아쿠아리움은 부상당하거나 고아가 된 해양 생물을 구조하는 목적의 비영리 공공 수족관입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상어, 거북이 등 1,700종 이상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죠. 이곳은 몬터레이 만에서 직접 끌어올린 바닷물에서 번성하는 거대한 해초 숲을 특징으로 하고 있죠.
7위 오세아노그라픽 (스페인 발렌시아)
오세아노그라픽은 지구 주요 생태계를 대표하는 수족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위 제노바 아쿠아리움 (이탈리아 제노바)
6백만 리터의 수족관을 자랑하는 이곳은 유럽에서 가장 큰 수족관으로 대륙 전역에서 6천여 종의 물고기, 동물, 식물 표본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아쿠아리움 건축물 자체도 걸작인데요. 만선의 모습을 닮았으며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지 500년을 기념하는 전시회의 일환으로 건립되었습니다.
5위 두바이 몰 아쿠아리움 (UAE 두바이)
두바이몰은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건물로 개장 이래 매년 5,400만 명의 방문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바이 몰 아쿠아리움은 이 몰 안에 위치하고 있죠. 이곳은 1천만 리터의 수족관으로 스케일도 엄청나지만 어린이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합니다.
4위 우샤카 마린 월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
우샤카 마린 월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아마 상어 수족관에 위치한 식당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위 조지아 아쿠아리움 (미국 조지아 애틀랜타)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 시에 있는 조지아 아쿠아리움에는 돌고래, 벨루가, 고래상어, 쥐가오리, 펭귄, 악어, 캘리포니아 바다사자 등 광범위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2위 S.E.A 아쿠아리움 (싱가포르 센토사)
800종이 넘는 다양한 해양 생물이 아름다운 수조에 전시되어 있는 아쿠아리움입니다. 이곳에서 특히 유명한 것은 쥐가오리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쥐가오리들을 이곳에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곳에서는 또한 남태평양 병코돌고래, 일본 게, 참치, 망치상어 등 특이한 종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종의 해양 생물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총 800종 이상의 해양 생물을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1위 침롱 오션 킹덤 (중국 헝친)
침롱 오션 킹덤은 중국 헝친에 위치한 엔터테인먼트와 테마 복합단지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큰 수족관 뿐만이 아니라 가족들을 겨냥한 다양한 볼거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곳의 연간 방문자 수는 넘사벽 수준인데요. S.E.A. 아쿠아리움의 연간 방문객이 300만 명, 조지아 아쿠아리움의 방문객이 연간 250만 명에 비해 이곳의 연간 방문객은 1000만 명 이상으로 엄청난 방문객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