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Nov 23. 2020

자전거 여행하다 멧돼지에게 대놓고 간식 뺏긴 여성

싱가포르에는 '풀라우 우빈(Pulau Ubin)'이라는 섬이 있습니다. 이곳은 싱가포르 사람들이 자연에서의 시간을 만끽하고 싶을 때 찾는 곳인데요. 싱가포르가 정책적으로 보호 구역으로 지정해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이에 섬 안의 사람들은 1960년대의 모습으로 살고 있는 곳이죠.

그리고 얼마 전 이곳을 찾았다가 원치 않게 자연과 조우한 한 여성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 속에서 한 여성은 풀라우 우빈을 자전거로 여행 중이었던 것 같은데요. 갑자기 멧돼지를 만난 것이었습니다. 이 여성은 멧돼지가 자신에게 접근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자전거 팔을 길게 뻗어 멧돼지와 자신의 사이를 막고 있습니다.

그러나 멧돼지는 이 여성보다 자전거의 바구니 안에 있는 음식에 더욱 관심이 많은 것 같은데요. 기회를 보다 앞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 자전거 바구니 안의 보라색 비닐봉지를 빼앗았습니다. 이후 멧돼지는 잠시 고민에 빠지는 듯했습니다. 이 자전거 안을 더 털어야 하는지 심사숙고 한 것이죠. 다행히도 멧돼지는 보라색 비닐봉지만 들고 유유히 다시 숲속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다행히 큰 부상을 입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얼마 전 싱가포르의 아피아피 공원에서는 한 50대 여성이 멧돼지의 공격을 받아 부상을 입은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멧돼지는 이 여성에게 달려들어 왼쪽 다래에 10cm 길이의 부상을 입혔다고 하네요. 

한편 싱가포르 야생에서 멧돼지를 만난다면 세 가지를 꼭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먼저 침착하고 동물에게서 천천히 멀어져야 합니다. 또한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고 동물을 자극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하네요. 특히 암컷 멧돼지는 새끼 멧돼지들을 지키려는 본능이 강하기에 새끼 멧돼지가 있으면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초상화 보고 죽은 동생 그리워하는 강아지 SNS화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