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Feb 10. 2021

대륙에 지어진 사회적 거리 두기 호텔의 디자인 수준

'예약 폭주' 대륙에 지어진 사회적 거리 두기 호텔의 디자인 수준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온전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나요?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이런 로망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중국에서는 사방이 물로 둘러싸여 마치 섬처럼 둥둥 떠있는 호텔을 공개했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이 꼭 가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이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중국 푸젠성의 장저우시의 둥산현에 위치하고 있는 '하이 씨 플로팅 호텔(Hi Sea Floating Hotel)'입니다.

이 호텔은 둥산현 해안에서 500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름 그대로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호텔입니다. 밸런스 디자인(Balance Design)에서 설계한 이 호텔은 바다 위에 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에 중점을 두고 설계를 했습니다. 해류, 몬순과 같은 요소를 고려했으며, 허리케인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했죠. 또한 이 호텔이 안전하게 잘 떠있을 수 있도록 낚시 뗏목을 연구해 이 호텔을 설계했습니다. 소재 또한 남다릅니다. 지붕은 공항 터미널과 요트에서 사용되는 재료로 만들었으며 실외 데크는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화제에 강한 재료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안전에 이어 신경쓴 부분은 인테리어입니다. 이곳은 약 150평 정도의 크기로 거실, 주방, 3개의 침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내부는 가능한 한 단순하게 설계되었고, 전체적으로 우드톤을 사용했으며 집안 곳곳에서 파노라마 오션뷰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거실의 벽은 폴딩도어로 구성했는데요. 폴딩도어를 완전히 접으면 바다의 풍경이 액자처럼 들어와 평화롭고도 낭만적인 오션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에 머무르는 손님들은 야외 데크에서 낚시를 하거나, 야외 데크의 수영장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요. 해저 케이블을 통해 전기가 공급되기에 불편함 없이 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상과 동떨어져 온전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현대인들, 코로나19 시대에 완벽한 언택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호텔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곳에서는 자연을 흠뻑 느끼고 내 안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출처 : Balance Design



작가의 이전글 아파트창문에서 손뻗으면 닿는 거리에 고속도로가 들어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