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Feb 17. 2021

20대 커플의 한달 데이트비용 20만원 숨막혀요

20대 커플의 한 달 데이트 비용 20만 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데이트 비용 문제로 남자친구와 생각이 다른 한 여성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2세 여성 사연자 A씨는 동갑내기 남자친구와 연애 중입니다. A씨 커플은 데이트 통장을 만들어 쓰고 있는데요. A씨가 한 달에 10만 원, 남자친구도 같은 비용을 넣도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만나는데요. A씨는 이 비용이 충분지 않다는 입장이고 남자친구는 충분하다는 입장이었습니다. A씨는 실내 데이트를 하고 싶고 식당도 좋은 곳에 가고 싶은 반면 남자친구는 1인당 만원 이내의 비용이 드는 식당에 가고 싶어 하고 돈이 안 드는 데이트 코스를 좋아했습니다. 이들은 지난달에는 돈이 모자라 남자친구의 자취방에서 컵라면을 끓여먹은 적도 있다고 하네요.

A씨는 20대 초반 커플의 한 달 데이트 비용으로 20만 원은 어떤지 네티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A씨가 하고 싶으면 A씨가 돈 더 써서 데이트하세요' '여자가 돈 더 낼 수도 있지만 남친이 너무 쫌생이 같아서 더 내고 싶은 마음 안 생길 듯' '학생이면 그럴 수도 있는 것 아닌가요? 돈 없을 시기니 서로 배려하면서 데이트하세요. 남자 입장에서는 돈 없다고 말하기 자존심 상할 수도 있는 부분이에요' '돈 없으면 연애하지 맙시다' '20만 원으로 주 2회 만나면 회당 2.5만원. 모자라지 않나요? ' '충분하다는 건 지금보다 더 하고 싶은 것도, 잘 보이고 싶은 마음도 없다는 거예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20대 초반 커플의 한달 데이트 비용, 20만 원은 적당한 걸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작가의 이전글 생활비 받아쓰면서 명품 생일 선물 달라는 시어머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