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수영장 들어가는 방법을 찾습니다'
인피니티 풀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수영장과 단절 없이 이어진 푸른 바다가 떠오르지는 않나요? 런던에 곧 생길 수영장은 이 이미지와는 다릅니다. 도심의 하늘 위에 떠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수영장이죠.
'인피니티 런던(Infinity London)'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 프로젝트는 수영장 디자인 전문 회사인 컴패스 풀스(Compass Pools)에서 제안한 것입니다.
이 수영장은 55층 빌딩의 꼭대기에 설치될 예정이며, 유리를 사용하지 않고 주물 아크릴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 소재는 물과 비슷한 파장의 빛을 투과시켜 수영장이 더욱 투명해 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영장의 바닥은 투명하여 사람들은 아래에서 수영장과 하늘을 함께 볼 수도 있습니다. 수영장에는 컴퓨터로 제어되는 빌딩 관리 시스템이 있어 수온을 적절하게 관리하게 될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이 시스템은 물이 빌딩 아래로 튀지 않도록 특별히 관리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수영장의 물은 빌딩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사용하여 데워질 예정이라 환경 오염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수영장을 보자마자 가장 처음 든 의문은 무엇이었나요? 누구나 같은 의문을 품고 있었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네티즌들은 이 수영장에 가려면 도대체 어떤 곳으로 들어가야 하는지 질문했습니다. 컴패스 풀스의 기술 담당자인 알렉스 켐슬리(Alex Kemsley)는 이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
'우리는 꽤 큰 기술적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어떻게 실제로 그 수영장에 들어갈 수 있을지에 관한 문제입니다'라고 말했는데요.
사실상, 아직까지 이 수영장에 들어갈 기술적 방법을 찾지 못했다는 뜻이겠죠. 그러나 빌딩의 외벽에 눈에 띄는 사다리나 경관을 해치는 다른 설치물을 사용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가지 해결책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잠수함의 문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네요. 누군가 수영장에 들어가거나 나오고 싶을 때 선회하는 나선형 계단을 수영장 바닥에 부착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이 프로젝트는 계획 단계입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가 실시될 위치도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죠. 그러나 벌써부터 이 수영장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이 수영장이 만약 기술적으로 문제가 없고 모든 계획이 완벽하게 이루어진다면 2020년에 착공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세계 최초의 360도 인피니티 풀, 과연 실제로 만들어질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