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Jul 21. 2019

'다음 승객은 어쩌라고' 발가락으로 기내 모니터 조작한


길고 지루한 장거리 비행에서 한가지 위안이 되는 것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데요.  많은 드라마, 예능, 영화, 게임 등 무료한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것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 비행기에 앉으면 누구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곤 합니다. 

 그러나 이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위생적으로 매우 불결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함에도 불구하고 자주 닦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더욱 모니터의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트위터에 올라온 한 동영상이 사람들에게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동영상은 어떤  내용일까요?  

 작가인 알라페어  버크(Alafair Burke)는 얼마 전 한 동영상을 올렸는데요. 동영상에서는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한 승객이 자신의 좌석 앞에 있는 모니터를  맨발로 조작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한 발은 벽에 고정시키고, 한발로 아주 능숙하게 모니터를 조작했는데요. 이 동영상은 삽시간에 퍼져나갔습니다.   


이 동영상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여러 가지였습니다. 한 네티즌은 '이 승객이 팔이  불편할 수도 있잖아요. 손가락을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가 분명 있을거에요' 라고 반응했는데요. 버크는 이 대답에 '저는 그 남자가 가방을 능숙하게  매며 비행기에 탑승하고 내리는 것을 두 눈으로 똑똑히 보았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불쾌감을  표시했는데요. '내가 지금까지 트위터에서 본 것 중에 제일 짜증 나는 일'이라고도 했으며 '이제 소독 티슈로 내 손이 닿는 곳은 꼭 청소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죠.  


화제가 된 기내의 맨발 테러는 이것이 처음이 아닙니다. 얼마 전 비행기 앞 좌석  손잡이에 발 올린 여성에게 '왜 내 뒤에 발이 있어요? 왜 내 뒤에 발 놔뒀어요?'라고 계속 질문하며 사이다 일침을 날린 4세 소년의 이야기가  화제가 되기도 했죠. 맨발 자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신의 발이 있어야 할 위치에 있지 않은 것은 매우 비매너적인  행동이겠죠. 





작가의 이전글 비욘세 부부가 메건 마클 부부에게 한 현실 육아 조언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