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프라이데이 Aug 05. 2019

22세 억만장자가 생일에 내놓은 화장품 논란

22세 억만장자가 생일에 내놓은 화장품이 논란이 되고 있는 이유는?

21살에 우리 돈으로 약 2조가량의 자산을 가지고 있는 여성. 1억 4천만 명 이상의  SNS 팔로워가 있으며, 2017년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30대 이하 인물로 뽑힌 여성. 바로 카일리  제너입니다.

많은 10대들이 카일리 제너를  동경하고, 카일리 제너가 론칭한 화장품도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 '최연소 자수성가 억만장자'의 타이틀을 얻었지만, 그녀에 대한 논란 또한 만만치  않은데요. 

 카일리 제너가 진짜 '자수성가'한  것인지에 대한 논란, SNS로 돈을 벌면서 너무 티 나는 포토샵 사진 업로드 논란 등 그녀의 주변에는 잡음이 끊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누군가는  '욕하면서도 보게 되는' 사진이라고도 말하기도 합니다. 

얼마 전 카일리 제너는 자신의 SNS에 새로운 화장품 라인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 소식이 또 한 번 논란이 되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어떤 논란일까요?


카일리 제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새로운 화장품 컬렉션을 올렸는데요. 이 컬렉션의  콘셉트가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 콘셉트는 바로 '돈'이었습니다. 화장품 박스는 100달러짜리 돈 모양이었고, 핑크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의 전반에는 돈을 뜻하는 $ 표시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 컬렉션은 카일리 제너의  22번째 생일을 맞아 제작되는 'The Birthday Collection'인데요. 화려한 그녀의 이미지를 대변하듯 반짝이는 글리터 아이섀도우,  펄글로스를 비롯해, MLBB 컬러의 립스틱, 아이라이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이후 돈 모양의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자신의 새로운 컬렉션을 홍보하기  시작했는데요.


몇몇 사람들은 이에 대한 불편함을 드러냈는데요. 그 이유는 그녀가 '돈 자랑'을 너무  많이 하고 과시한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 컬렉션을 꼭 구하고 싶다며, 이 패키지가 매우 귀엽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이 컬렉션은 8월 10일부터 카일리코스메틱스 홈페이지에서만 살 수 있다고 하네요.  그녀의 영향력, 그리고 한정판인 것을 고려했을 때 빠른 시간 안에 완판될 것으로 보입니다.

SNS와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해 아주 영리하게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  같네요.





작가의 이전글 '누구를 위한 피자인가' 피자집에서 벌을 위한 피자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