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아트 Apr 11. 2019

이상아트,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 개최

김진우, 이수연, 정두연 작가 3인전, 4월 16일부터 25일까지 열려


전시기획사 이상아트(관장 이상미, www.leesangart.com)는 4월의 탄생석인 다이아몬드와 함께하는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을 4월 16일(화)부터 25일(목)까지 개최한다.

서울 서래마을에 있는 이상아트는 2010년 프랑스 파리에서 이상 미술연구소로 출범했다.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통한 전시 기획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경계를 역동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상아트는 지난 2018년 11월부터 릴레이로 <이상(理想)한 전시>展을 개최하고 있다. 이상아트의 설립 이념인 ‘이상적인 예술의 가치 구현’이라는 비전을 더 많은 예술 애호가들과 나누고자 이번 연간기획 주제로 ‘탄생석’을 선정했다.

모든 생명에는 태어난 ‘시’(時)가 존재한다. 매달마다 행운을 가져다주는 특별한 보석인 탄생석이 있다. 이상아트는 빛나는 보석이 되기 위해 자신을 갈고닦아 특별한 빛을 내는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통해 현대인들에게 보석 같은 귀한 시간을 선사한다.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은 설치, 회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3명의 현대미술 작가 김진우, 이수연, 정두연이 9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4월의 탄생석인 ‘다이아몬드‘와 그 의미인 ‘영원한 사랑’을 주제로 구성된다. 시간은 끝없이 흐르고 변화하지만 그 안에서 영원한 지속성을 가진 다이아몬드와 사랑에 대한 작가적 해석으로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한 신작품들로 전시관을 가득 채운다. 이외에도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에 거래되는 소품들을 포함한다.

전시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대중들의 눈높이에 맞춘 현대미술 감상을 익히는 <전시 도슨트 투어>, 현대미술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품을 이해하는 <아티스트 토크>, 현재 성황리에 진행중인 종로예술극장의 연극 리더스의 주연 배우들의 참여로 <이상한 낭독회> 등이 전시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상미 이상아트 관장은 “이상아트는 예술을 어려워하는 모두에게 친근하고 열린 공간을 지향하며 작품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시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이번 전시가 대중과 현대미술이 더 가까워지고 즐거움을 나누는 보석 같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상아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금으로 운영한다. 토일은 휴관 및 예약제이다. 도슨트를 포함한 모든 전시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전시 관람 및 도슨트는 무료이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상아트 홈페이지(www.leesangar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약문의는 070-4949-2998로 하면 된다.


<관람 안내>

참여 작가 : 김진우, 이수연, 정두연 (총 3인)

전 시 명 :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

전시 일정 : 2019년 4월 16일 (화) ~ 2019년 4월 25일 (목)

전시 장소 : 이상아트 스페이스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길 13)

관람 시간 : 10:00 ~ 18:00 (월~금)

문 의 : 이상아트 070-4949-2998


<2019년 4월 이상한 살롱>

◆ 일정 : 2019년 4월 20일 (토)

◆ 시간 : 15:00 (원활한 진행을 위해 10분 전 도착 권장) 

◆ 행사내용 : 

▷ 연극 ‘리더스’ 낭독회 퍼포먼스

▷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 아티스트 토크 - [참여작가 : 김진우, 이수연, 정두연]

◆ 장소 : 이상아트 스페이스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6길 13)

◆ 문의 : 이상아트 070-4949-2998



이상아트 소개


이상아트는 2010년 프랑스 파리에서 이상미술연구소로 출범해 회화, 설치, 조각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시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예술의 가치 구현’이라는  비전(Vision)과 대중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즐기고 향유할 수 있도록 새로운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을 제안하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아트는 전시 공간 자체가 예술 콘텐츠가 되도록 여러 요소를 융복합한  새롭고, 모험적인 플랫폼을 만들어 문화 예술 사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참신한 기획력, 독창적인 안목으로 예술 애호가 및  컬렉터 분들에게 최상의 문화 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이상아트에서는 매월 ‘이상한 살롱’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나 전시 관련, 작품 구매 등의 문의는 홈페이지(www.leesangart.com)를 통해 관련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으며 그 외에 더 많은 작가와 작품은 네이버 이상아트숍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상아트, 비두리 작가의 ‘사진 수업’ 20일 열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