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1 드디어 텀블벅 펀딩 오픈!

이렇게까지 짧은 일정으로 펀딩을 하시는 분들도 있나 모르겠습니다

by 인사청장

텀블벅 펀딩을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지난번 이야기 #10에서 텀블벅에서 북펀딩을 오픈하기 위해서 3D목업 이미지가 꼭 필요하다는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텀블벅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나서, 바로 개선을 하기 위해 피버에 의뢰를 하고 피버의 작업물이 맘에 들어 구매 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구매 결정 후에 워터마크 없는 제대로 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텀블벅에 등록 후 재검토 요청을 했었습니다. 그게 바로 10월 7일 어제였는데 10월 8일에 바로 재검토에 대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펀딩 등록해도 좋다는 사인이었죠!


1.PNG


네, 그래서 바로 펀딩을 등록했습니다.

3.PNG

펀딩을 등록했는데, 후원을 받는 기간이 딱 2주뿐입니다. 그 이유는 제 목표가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책을 출간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 보니, 실제로 후원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굉장히 짧아져 버렸습니다. 14일 이후인 15일째에 후원하신 분들로부터 텀블벅 결재가 진행되고, 다시 7일 뒤엔 22일째에 저에게 펀딩 된 금액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짧은 기간 동안만 펀딩을 하는 곳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처럼 보통 30일에서 60일 길게는 3-4달도 잡고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많거든요. 저처럼 책이 2주만 하는 것은.. 못 본 것 같습니다. 윗줄 맨 오른쪽이 제 펀딩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는데요. 후원이 벌써 158,200원이 있는 것은 지인들에게 펀딩을 등록하고 바로 알렸기 때문입니다.

4.PNG

텀블벅 승인 메일을 받았을 때 아래 보시는 것처럼 텀블벅 프로젝트 홍보 핸드북파일을 함께 받았습니다. 내용은 대략 훑어보았는데, 초보 입장에서는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 자료입니다. 이 내용을 펀딩 과정을 공유하는 제 브런치나 블로그에 공유해도 되는지에 대해서 텀블벅에 문의를 해놓았습니다.

2.PNG

공유해도 된다는 답변을 받으면 바로 공유를 하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좀 그렇고 아, 이거 완전 꿀팁이네? 하는 것들을 몇 개 뽑아서 공유해보겠습니다. 부정적인 답변을 받는다면... 그냥 제가 꼭꼭 씹어서 제 언어로 풀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텀블벅의 제 펀딩 페이지는 이곳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tumblbug.com/insacheongbooks001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10 텀블벅 북펀딩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