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레고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고일기 Legoilgi Jul 01. 2015

아빠, 아버지.

내가 어릴적엔 아버지는

힘세고, 무섭고, 과묵하고...

매일같이 일만하는 사람이었다.


회사 통근 버스를 운전하셔서 주말도 없고, 일요일에 한 명이라도 출근하면 아버지도 출퇴근을 시켜주러 가셨다. (2003년 이전까지는 주6일 근무로 토요일도 일했다.)

그래서 어릴적엔 아버지와 온전히 주말을 보내본 기억도, 가족 여행을 가 본 적도 없었다.


내가 두 아이의 아버지가 되어보니, 회사 일이 바빠 매일같이 늦게 퇴근하고, 아이들과 잘 못 놀아주고...

아버지처럼 살지 말아야지 했던 일들을 내가 하고 있다.


아버지도 많이 힘드셨을거 같다.

일 하시랴, 돈 버시랴, 가족 돌보시랴...

이제야 좀 알겠다.

내가 아버지가 되고서야...  

레고일기 legoilgi.com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