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벚꽃명소 모음
이름만으로 설레는 계절, 봄이 왔습니다.
흩날리는 벚꽃잎, 일렁이는 봄 바람 그리고 따뜻한 봄 햇살을 느끼며 설레는 벚꽃 여행을 미리 준비하세요.
라이프플러스가 꽃 향기 가득한 봄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벚꽃길을 소개합니다.
일년 중 단 7일만
공개되는 비밀동산
일년에 딱 일주일만 공개되는 비밀의 동산! 벚꽃과는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SK인천석유화학 공장 안에 있는 벚꽃 동산은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배경이 되었을 만큼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1985년부터 이어진 개방행사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어우러지며 사유지인 만큼 음식물 반입과 애완동물, 흡연이 금지되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작년 행사는 4월 13일에서 18일까지 열렸으며 개방과 관련된 내용은 SK인천석유화학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415 SK 인천석유화학
· 운영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 (2017년 기준)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매년 개방되길 기도해
맑고 고요한 호수, 알록달록 산벚꽃, 새들의 지저귐...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용유지는 구 삼화목장, 현재 농협 한우개량사업소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구릉 지대에 조성된 목장에 벚나무 외에 다양한 식재가 어우러져 동화 속 풍경안에 들어온 기분을 즐길 수 있어요. 하이라이트는 목장길을 따라 심어진 벚나무 1000여 그루가 만들어내는 벚꽃 터널. 봄꽃 시즌이 되면 목장의 일부분이 개방되나 구제역 등의 전염병 위험이 있을 경우 개방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사진 커뮤니티등을 통해 미리 알아본 후 떠나요.
· 위치 :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 운영 시간 : 상시개방
벚꽃드라이브 필수코스
영암 100리 벚꽃길은 영암 읍내를 거쳐 왕인 문화 유적지를 지나 학산면까지 아름다운 벚나무들이 촘촘히 심어져 있어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합니다. 4월에 방문하면 핑크빛 벚꽃 터널 속에서 환상적인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어요. 왕인박사유적지에 주차를 하고 걸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벚꽃길에서는 해마다 왕인 문화 축제도 열리죠. 주변에는 월출산, 도자기문화센터, 구림마을 등 관광 명소가 있어 가족 봄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 바람에 흔들리며 뿜어내는 벚꽃 향기와 함께 하얀 꽃비를 맞으며 따뜻한 봄을 만끽하세요.
· 위치 : 전라남도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
· 운영 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입장료 : 어린이 500원 / 청소년 800원 / 어른 1000원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파트 단지 속에서 만나는
뜻밖의 벚꽃 명소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부산의 벚꽃 명소. 봄마다 뉴스에서 부산의 봄을 알리는 곳으로 소개되는 이곳은 광안리 해변 바로 옆에 자리 잡은 남천동 삼익비치 아파트 단지. 가능하다면 광안리에 숙소를 잡고 인파가 아직 붐비지 않는 아침에 단지를 돌아다녀보세요. 광안대교의 야경과 함께 즐기는 밤 벚꽃 나들이도 좋아요. 단지 주민들의 배려로 개방되는 곳이니만큼 주민들을 위해 에티켓을 지키는 것은 잊지 말아주세요. 최근 재개발이 예정되고 있는 단지인만큼 이 아름다운 광경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없어요. ㅠㅠ
· 위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148-9
· 운영 시간 : 상시개방
CNN이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풍경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 50곳에 이름을 올린 전남 화순의 세량지. 작고 한적한 이 저수지는 이미 포토그래퍼들에겐 이름난 성지랍니다. 벚꽃과 신록이 잘 어우러지는 4월 초, 바람 없고 맑은 날 해가 뜰 무렵 세량지를 찾는다면 물안개와 거울 같은 반영이 돋보이는 그림같은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전국에서 몰려든 수많은 사진가들로 삼각대 놓을 자리가 없을 정도이므로 좋은 자리를 맡으려면 적어도 새벽 3~4시쯤에는 자리를 잡아야해요. 삼각대와 광각렌즈도 당연하지만 추운 새벽을 버틸 핫팩과 두꺼운 옷은 필수.
· 위치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세량리
· 운영 시간 : 상시개방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전까지 보장된 벚꽃로드
쭉 뻗은 벚꽃길로 '벚꽃터널'이라고 불리는 속초 목우재 삼거리. 목우재 언덕길과 터널을 지나 속초 방향으로 이어지는 벚꽃길이 유명합니다. 보통 터널 입구쪽 갓길에 차를 세우고 구경을 하지만 너무 오래 주차하면 비싼 꽃구경이 될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낮에 보는 벚꽃도 예쁘지만 형형색색의 화려한 조명과 함께 보이는 벚꽃 야경이 특히 유명합니다. 속초는 북쪽에 위치하여 다른 지역보다 꽃이 늦게까지 핀다고 하니, 아름다운 꽃들을 오래오래 구경하고 싶다면 목우재로 벚꽃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최근 보도블럭과 펜스가 설치되어 더욱 안전하게 벚꽃구경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 위치 : 강원도 속초시 도문동
· 운영 시간 : 상시개방
설레는 봄날 그 자체,
여의도 최고의 벚꽃축제
해마다 벚꽃을 즐기는 인파로 움직이기가 힘들 정도인 여의도. 인파에 치이지 않고 감성있게 봄꽃들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벚꽃 사이에 펼쳐진 다양한 푸드트럭, 멍 때리며 봄날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존, 그리고 페스티벌을 뜨겁게 달궈줄 핫한 뮤지션들과 함께하는 콘서트까지... 블랭킷을 깔고 예쁜 도시락을 먹으며 봄날의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다면 4월 7일 63빌딩 앞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Lifeplus 벚꽃피크닉페스티벌 2018 티켓 이벤트에 응모해보세요. but, 티켓이 없어도 걱정은 노노! 송은이, 김숙의 썸토크와 마켓, 푸드트럭 등 핑크스테이지를 제외한 모든 곳을 티켓없이 즐길 수 있다는 사실!
· 위치 : 63빌딩 야외주차장 및 한강공원
· 운영 시간 : 정오 ~ 오후 9시
· 핑크스테이지 티켓가격
- 일반석 55,000원
- VIP석(1매 구입시 최대 4인입장) 550,000원
· 출연 : 이적, iKON, 정준일, 소유 등
· 티켓 응모하기 [바로가기]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Lifeplus
www.life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