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FEPLUS Apr 25. 2018

[Lifeplus] 저가항공으로 떠나는 아시아 여행

저가항공권 구매 꿀TIP

국내여행 비용으로
해외여행 떠나요


두근두근 모든 걸 혼자서 준비해야하는 자유여행자에게 저가항공은 친해져야 하는 숙명의 상대죠.
남보다 조금 더 빠른 손과 스마트한 선택으로 국내여행비용으로 아시아 여행을 즐겨보아요.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역대 최저가 항공권의 신화를 만들어볼까요?




1. 국내항공사


현재 운영 중인 국내 저가항공사는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티웨이, 이스타 등으로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괌, 사이판 등의 취항지에 운항 중이다. 대부분의 항공사가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보잉의 베스트셀러 B737 기종을 사용하고 있지만 동시에 항속거리의 제한으로 가장 먼 취항지가 5000km 정도의 방콕이나 푸켓, 코타키나발루 등으로 비슷하다. 그중 진에어는 B777 기종을 도입해 하와이나 호주 등의 장거리 노선에도 취항하고 있기도 하다.

관련링크
· 진에어 [바로가기]
· 티웨이항공 [바로가기]
· 이스타항공 [바로가기]


2. 해외항공사


에어아시아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저가항공사로 쿠알라룸푸르와 방콕을 직항으로 그 외의 수많은 노선을 경유편으로 제공하고 있다. ANA의 자회사 피치는 오사카를 베이스로 하며 다양한 저가 프로모션이 매력적. 싱가포르 항공의 자회사 스쿠트 항공은 전 국제노선을 최신 B787 기종만으로 운행하며 경유를 하면 아테네나 퍼스, 멜버른 같은 장거리 노선까지 갈 수 있다. 베트남 여행을 생각한다면 비엣젯항공을 기억해두자. 표에 맞춰 날짜를 골라야 하겠지만 미리 잘 고르면 20만원 이하로 베트남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관련링크
· 에어아시아 [바로가기]
· 홍콩익스프레스 [바로가기]
· 피치항공 [바로가기]



3. 특가표 잡기: 이벤트 시기


언제 오픈할지 모르는 특가 티켓. 하지만 어느 정도 그 시기를 예상할 수 있다. 항공사별 특가 일정이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여행 일정에 반영해보자. 대체로 1월과 7월에 주기적으로 프로모션이 있고, 매월, 매주 이벤트를 하는 항공사들도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으로는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등이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4월 24일-4월 30일까지 국제선 편도 총액 53,000부터 이용 가능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자.

관련링크
· 아시아나항공 [바로가기]
· 티웨이항공 [바로가기]
· 항공 프로모션 일정 (플레이윙즈) [바로가기] 



4. 특가표 잡기: 예매 실행TIP


두근두근 티켓 오픈날. 높은 경쟁을 뚫고 티켓을 거머쥐려면 몇가지 팁을 기억해두자. 먼저 당일은 많은 접속자가 몰려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니 속도가 빠른 기기를 이용해야 한다. 여행 날짜는 5가지 정도를 정해두고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미리해두자. 결제까지 걸리는 과정을 하루 전 리허설하며 결제 프로그램도 미리 설치해야 한다. 좌석 선택, 수화물 등 부가서비스는 일단 넘기고 결제 후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여권번호나 영문 이름도 추후에 등록, 수정이 가능하다. 마음이 조급해도 차근차근 예매하여 실수를 저지르지 말자.


관련링크
· 특가표 예매팁 (플레이윙즈) [바로가기]



5. 특가표 잡기: 도움이 되는 꿀정보


언제 나올지 모르는 항공사마다 다른 특가 정보를 확인하기 힘들다면 앱 플레이윙즈를 활용하자. 전 세계 항공권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고 항공사별 얼리버드 프로모션부터 땡처리 티켓까지 모든 할인 정보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푸시 알림을 설정해서 실시간 특가 알림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 단, 예약 시 환불 규정을 자세히 살펴볼 것. 특히 외국계 저가항공사의 경우 국내지사가 없어 환불이나 변경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으며 고액의 변경 취소 수수료를 물리는 곳도 있다.

관련링크
· 에어원더 [바로가기]
· 플레이윙즈 페이스북 [바로가기]
· 인터파크투어 [바로가기] 



6. 인기취항지① 후쿠오카


먹방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일본 후쿠오카에서 식도락과 온천을 즐겨보자. 돈코츠 라멘, 애플스토어, 돈키호테와 마츠모토 키요시, bbb포터스, 캐널시티 하카타까지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후쿠오카의 전망을 보고 싶다면 일본에서 가장 높은 해변 타워 후쿠오카 타워를 방문할 것. 유후인과 벳부온천 등 기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큐슈 북부의 온천도 즐겨보자. 일반적으로 20만원 이하의 비용으로 최저가 항공권을 구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시 왕복 10만원 이내의 티켓도 구할 수 있다.

관련링크
· 후쿠오카 여행지 [바로가기]
· 후쿠오카 맛집 1 [바로가기]
· 후쿠오카 맛집 2 [바로가기]


7. 인기취항지② 다낭


2016년,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여행지 1위 다낭! 다낭 북부의 미케 비치는 세계 6대 해변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최고의 서핑 스팟 중 하나다. 여유로운 휴양을 즐기다가 조금 지루해졌다면 남쪽에 붙어있는 고도 호이안도 둘러보자. 호이안은 동남아 특유의 예스러움과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유적 도시이다. 여유로운 휴식부터 다채로운 풍경이 있는 다낭. 저가항공을 이용하면 평상시 최저가 30만원대. 프로모션 시엔 20만원 이하로도 티켓을 구할 수 있다.

관련링크
· 베트남 관광청 [바로가기]
· 다낭 리조트 Best 4 [바로가기]
· 다낭 여행 [바로가기]



8. 옆자리 없는 편한 비행?


항공기 문을 닫는데 내 옆 자리에 아무도 앉지 않는 즐거움을 약간의 비용으로 실현할 수 있다. 옆자리 구매 서비스는 만석이 되지 않은 항공편에 대해서만 제공되는데 국내의 경우 티웨이항공과 제주항공이 해외 항공사 중엔 에어아시아나 피치 항공 등이 이런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2명이 함께 여행할 경우 비어있는 1개의 좌석을 구매해서 조금 더 쾌적하고 편안한 여정을 누려보자. 자리를 구매하지 않는 2세 이하 유아 동반 승객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관련링크
· 옆좌석 구매정보 [바로가기]



9. 추가보험, 수화물요금 등 주의사항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저가항공. 하지만 몇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먼저 체크인 요구사항. 일부 항공사의 경우 온라인 체크인 없이 공항에서 체크인을 할 경우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수하물 무게 제한이 엄격하므로 주의하자. 무게가 늘어날 것 같으면 온라인으로 미리 옵션을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일반항공에서 환승하는 경우에는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야 하며 특히 다른 터미널을 사용하거나 아예 공항이 다른 경우도 많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확인해 둘 필요가 있다.

관련링크
· 저가항공 이용 주의사항 [바로가기]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Lifeplus
https://www.lifeplus.co.kr
작가의 이전글 [Lifeplus] 지금이 가장 예뻐 연둣빛 녹차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