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명가 MS, 유니버셜 폴더블 키보드 출시

접어 다니는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휴대성을 높이다.

by 라이브렉스
01.jpg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서피스 태블릿 전용 키보드인 타이핑 커버는 두께는 얇지만, 키를 누르는 느낌이 의외로 좋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MS는 지난 MWC 2015에서 이 기술을 응용해 접어 다닐 수 있는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Universal Foldable Keyboard)를 깜짝 공개했는데요. 이제야 이 제품의 일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는 블루투스 기반의 접이식 무선 키보드로 윈도폰과 윈도 태블릿은 물론 아이폰과 아이패드 같은 iOS, 안드로이드 등 대부분의 운영체제와 호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니버셜 폴더블 키보드는 1회 충전으로 3개월 동안 쓸 수 있고 USB 단자를 이용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는데요. 거의 모든 블루투스 키보드가 1개의 장치만 쓸 수 있는 것과 달리 이 키보드는 2개 장치를 함께 페어링할 수 있고, 키보드 위의 버튼만 누르면 다른 장치로 재빨리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원은 키보드를 펼치면 켜지고 접으면 꺼집니다. 물이나 음료를 흘려도 닦아내면 아무 문제없이 쓸 수 있는 수준의 생활 방수도 곁들인 모습입니다. 유니버설 폴더블 키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리테일 스토어와 아마존 등 온라인을 통해 $99.95 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덧붙임 # 이 글은 LiveREX의 컴부수기techG 와 동시 발행함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