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생공뉴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활공작소 May 30. 2023

생활공작소,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핸드워시, 주방세제

"시각장애인을 위한 SNS캠페인 성료, 점자 스티커 배포합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통의 일상’ SNS캠페인을 통해 자발적 고객 참여 이끌어, 150만원 상당 물품 기부

생활공작소 베스트 셀러인 핸드워시와 주방세제, 각 제품의 점자 스티커 100개씩 함께 전달

공식몰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핸드워시, 주방세제 점자스티커 배포 중… 앞으로도 이어갈 예정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30일(화)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에 자사 핸드워시와 주방세제 1백개와 각 제품의 점자 스티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생활공작소는 지난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아 한 달간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통의 일상’ SNS 캠페인을 진행했다. 장애인의 날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진행한 캠페인은 시각장애인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속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대체 텍스트 설정 또는 목소리를 담은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외에도 생활공작소는 캠페인 기간 동안 자사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스티커도 무료로 제공했다.


보통의 일상 캠페인을 통해 1천3백 건에 지나지 않았던 #대체텍스트 해시태그는 1천6백 건으로 늘어서 약 2백 건에 달하는 추가 게시물이 생성됐다. 약 200건에 해당하는 해시태그가 쌓인 수량만큼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핸드워시와 주방세제를 각 1백개씩 기증했으며, 동시에 혼동 우려를 줄일 수 있도록 점자 스티커도 함께 기부했다.


생활공작소 주방세제는 친환경 마크를 획득한 주방세제다. 식약처 고시 1종 주방세제로 식기구와 야채 등을 세척하기 안전하며, 맨손 설거지도 부담 없도록 피부 보호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핸드워시는 걱정 성분 8종 불검출 테스트 완료로 순하고 안전한 성분을 검증받아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전달된 핸드워시와 주방세제는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의 후원 기준에 따라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일상을 함께하는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시작한 캠페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4월부터 시작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티커는 현재 자사 공식몰에서 배포 중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활공작소, 마켓컬리에서 단독 브랜드 특가전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