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우 Jan 02. 2024

지구별 여행자

새로운 삶

2024년도 하루가 지났다. 1월 2일에 쓰는 새해 첫 글이다. 어제 새해 첫날엔 무슨 글을 어떻게 써야 할까 한참을 고민했다. 처음은 희망이 가득하고 불타는 의지로 뭐든 해낼 수 있을 것만 같은 대단한 각오로 무장한 글을 써야 할 것 같은 부담이 있었다. 나중에 시간이 흘러 쓴 글을 보면서 처음과는 다르게 의지와 희망이 점점 하향선을 그리는 모습에 자책하는 내가 떠올라 글쓰기를 포기할까도 싶었다. 아직 정리되지 않은 감정도 남아있는데 글로 억지로 덮어버리기엔 내 자신을 속이는 것 같아서 내키지 않았다. 긴 시간을 고민하고 망설이다 끝내 묘수가 떠올랐다. 쓴 것도 아닌, 그렇다고 안 쓴 것도 아닌 나태주 시인의 '내가 너를'이라는 시 한 편으로 1월 1일의 글과 마음을 저장했다. 그러고 나니 오히려 더 이상 불편한 마음이 사라지고 편안했다. 그리고 '내가 너를' 그러기로 정리했다. 2024년 첫 하루가 그러했다.


드디어 작가명을 바꿨다. 새 삶을 얻은 기분이다. 또 다른 나로 살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에게 부여했다고 해야 할까. 무엇보다 누군가 지어준 이름이 아닌 직접 이름을 짓고 보니 마치 한 인물을 탄생시킨 창조자 같았다. 이신우는 경쟁을 해야 하거나 평가에 신경을 써야 하거나 어떠한 통제도 받지 않아도 되는 자유인이다.


앞으로 글쓰기와는 좀 더 친해지고 글쓰기 실력이 좀 늘었다 싶은 자신감이 생기면 브런치북 연재에도 도전해보고 싶다.


2024년 12월 31일에 기록될 자유를 누린 지구별 여행자 이신우의 글이 벌써 기대가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구별 여행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