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D
이번 포스팅은 라우드소싱의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리는
'Brand with LOUD' 입니다.
오늘의 브랜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역사문화축제
'단종문화제'입니다.
단종문화제의 로고디자인와 캐릭터 디자인이
라우드소싱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답니다.
어떤 모습일지 함께 보시죠!
프리드단종문화제는 조선 제6대 임금인 단종의 고혼과 충신들의 넋을 축제로 승화시킨 영월의 대표적인 향토문화제입니다.
1967년에 "단종제"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 축제는 1990년 제24회 때부터 "단종문화제"로 명칭을 바꾸어 현재까지 다양한 체험과 함께 관람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로고디자인 콘테스트
우승작으로 선정되신 yyong 디자이너님 축하드립니다~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우승작으로 선정되신 julian 디자이너님 축하드립니다~
로고디자인 콘테스트
단종문화제로고는 타이포 그래피와 왕을 상징하는 면류관에서 모티브롤 딴 디자인을 결합하여
워드마크 형식으로 시각화하였습니다. 심플하게 재해석한 면류관 형상에 표현된 다채로운 색은
단종문화제의 다양한 문화체험, 즐길거리, 또한 영월에서의 천혜의 자연자원을 만끽하는 축제의 장임을 상징합니다.
- Designer yyong -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귀엽지만 가볍지 않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캐릭터에 담았습니다.
단이와 정이가 단종문화축제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즐기는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 Designer julian -
단종문화제 공식 홈페이지
단종문화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단종문화제 공식 유튜브 채널
이렇게 탄생한 로고와 캐릭터는 실제 단종문화제의
공식 홈페이지, 공식 SNS채널에서 문화제를 홍보하는 데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답니다.
올해 단종문화제에도 활용될 로고디자인 그리고 단이와 정이 캐릭터도
계속 지켜봐주세요~
로고 디자인 콘테스트 의뢰방법 보기!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 의뢰방법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