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Feb 16. 2022

뻔하지 않은 카페 브랜드디자인 제작하는 법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 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카페 브랜드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캐릭터 로고를 활용한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해주세요!



Q. 'MALMO COFFEE(말모커피)'는 어떤 카페인가요?

A. 35평의 아이보리톤 + 우드톤(원목) 계열로 커피와 디저트(구움과자, 스콘, 쿠키, 케이크 등)을 파는 카페입니다.


Q. 어떤 로고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주 타깃은 20-30대로 젊은 층이 타깃입니다. 트렌디하고 귀여운 느낌의 한눈에 띄는 로고를 원합니다.


* 강아지 모양의 캐릭터 로고로 제작할 경우, 귀는 한쪽 귀가 접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반려견 사진 첨부했으니, 저희 강아지를 모티브로 하여 얼굴 특징을 참고해서 만들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애견카페 느낌이 강한 로고는 지양하며, 강아지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다양하게 제안 가능, 동물화 , 인물화 ,귀여운 얼굴 표정 등)

- 밝고, 행복한 느낌의 표정, 또는 유쾌한 표정 다 좋습니다.


** 활용 범위 : 만들어주신 로고는 예를 들어 카페 노티드처럼 시그니처 로고와 컬러가 되어 다양하게 굿즈로 제작되어 활용 예정이므로 다양하게 제작해 주세요.




말모커피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8일 동안 20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2.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20개의 디자인 작품 중

'teo'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3. Design by teo

   



디자인 설명 : 주 타깃이 20-30대 젊은 층이 타깃인 카페이기 때문에 트렌디하고 귀여운 느낌의 강아지를 활용해 캐릭터 로고를 제작했습니다. 귀는 한쪽이 접혀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뢰자님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카페 노티드처럼 시그니처 로고와 컬러로 다양하게 굿즈로 제작되어 활용 가능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데이터 기반 모바일 앱서비스 회사로고 디자인 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