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04. 2022

편집샵 브랜드 우아한 분위기의 BI 디자인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CI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메세지를 담은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 해주세요!


Q. '포어르(POUR:R)'는 어떤 회사인가요?

A. '포어르'는 2018년 스페셜티커피 편집샵으로 시작한 '블랙워터포트’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현재는 커피, 티, 홈카페 & 바리스타 용품, 디저트, 선물세트 등 

총 120여 브랜드 1,600여 상품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더욱 새로워질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결에 부합하는 코스메틱, 테이블 & 티 웨어, 생활 소품, 오브제, 패브릭 브랜드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품목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여유롭고 근사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이들을 위한 큐레이팅 샵을 지향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경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 뿐만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와 커뮤니티 기능도 더욱 강화됩니다. 매거진 페이지에서는 카페탐방기, 인터뷰, 칼럼 & 제품 리뷰를 포함하여 회원 간 중고 거래 및 레시피, 생활 정보 교환 창구로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단순히 상품 쇼핑을 넘어 더 나은 라이프를 누리고자 하는 모두를 위한 서비스 플랫폼이 될 예정입니다.



Q. 어떤 BI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기존의 블랙워터포트가 선이 직선적이며 굵고 대비가 강하고 무게감있는 무드였다면, 

새로워질 포어르는 상대적으로 여성적이며 우아한, 가는, 부드러운, 곡선적인, 럭셔리, 세련된 분위기의 

비주얼 무드를 지향합니다.


워딩은 POUR:R 또는 pour:r 로 전개 요청드리며, 타이포 로고 아래 '부제'가 달리는 시안을 고려 중입니다.


 


포어르(POUR:R)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7일동안 55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2.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55개의 CI 디자인 작품 중

'DESIGN HADA'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3. Design by JJH

디자인 설명 : 타이포 로고 + 부제 타이포 형태로 제작하였으며, 

모바일 디바이스 조건을 고려하여 표현하였습니다. 

컬러는 버건디 계열로 같은 계열 안에서 톤온톤으로 제작하였고

 미니멀한 글씨 디자인으로 포어르 브랜드를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나타내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랜드 메세지를 담은 CI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