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13. 2022

브랜드 공간의 특징을 담아낸 BI 디자인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BI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공간의 특징을 담은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 해주세요!


Q. '퍼플박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A. 퍼플박스는 전남신안군의 유명 관광지 '퍼플섬'에 위치한 대형 미디어 아트 전시장입니다. 섬 전체가 보라색인 관광지로서, 주로 5-60대 관광객들이 많이 찾으시지만, 저희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아트와 디지털 아트, 인공정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라색의 대형 박스안에 구성된 복합문화창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어떤 BI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의미: 퍼플박스는 보라색 상자라는 의미로,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로 떠오르고 있는 전남 신안군의 '퍼플섬'에 위치한 복합문화창고입니다.


*활용범위: 전시장 구축 장소에 상징적으로 크게 간판으로도 설치될 예정이며 온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공간의 특성이 잘 반영된 로고로 사용될 수 있게, 심플한 이미지와 텍스트가 함께 있는 로고를 원합니다.

"퍼플박스+이미지"와 "Purple Box+이미지"로 만들어 주세요. (영문/국문)


*타겟고객: 저희는 5-60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에 있고, 젊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시각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고,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는 신뢰가 가는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선호하는 이미지: 전시장, 친환경,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 보라색 베이스 (마켓컬리 등)


*기업가치: 문화체험공간, 신비로운 체험, 자연과 하나되는 열린공간




퍼플박스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일주일동안 70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2.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70개의 BI 디자인 작품 중

'ccdesign'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3. Design by ccdesign







매거진의 이전글 간결하고 직관적인 로고 디자인 | 브랜드디자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