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한국 도미노피자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재밌는 캐릭터로 브랜드의 특징을 살린 캐릭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한국도미노피자'는 어떤 회사인가요?
A. 한국도미노피자는 세계 배달피자 리더로써 건강한 외식문화를 리드하기 위해
최상의 식재료, 제품, 주문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입니다.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도미노피자를 대표할 캐릭터 5종 개발 (피자, 도우, 소스, 치즈, 토핑)
메인캐릭터: 피자
캐릭터 설정,네이밍,세계관
BI의 심볼 형태 지양 (응용동작에는 활용 가능)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하기 좋은 캐릭터 (예: 카카오프렌즈)
한국도미노피자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42일 동안 217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세계 최고의 피자 마을을 만들라는 임무를 받고 도미노 빌리지에 도착한 다섯 딜리 딜리 친구들!
최고의 피자 마을을 만드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딜리 딜리(Dili Dili)는 맛있는 배달 (delicious delivery)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피자를 만드는 과정을 딜리 딜리 친구들이 도미노 빌리지를 가꾸어 나가는 것으로 비유하여
재미있게 표현된 캐릭터들입니다.
피자, 도우, 토핑, 소스, 치즈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각 캐릭터들은
도미노피자의 특징을 담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온숙성 도우를 추운 곳에서 잠자기를 좋아하는 도우로,
고급 프리미엄 치즈를 혈통 있는 가문의 츄이 등)
단순하지만 성격이 잘 드러나도록 하는 것을 가장 중점적으로 디자인하였고,
캐릭터들의 크기를 다양하게 하여 시각적인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들을 따로 또 함께 활용하기 유용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도미노피자 공식블로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