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업사이클링 포스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트렌디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업사이클링 포스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주식회사 이방인'은 어떤 회사인가요?
A. 카페 떼아뜨르 형태의 복합문화공간 연희예술극장에서 진행하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는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펼쳐 보이는 프로젝트성 지원사업입니다.
Q. 어떤 포스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UPCYCLING PROJECT라는 제목으로 연희예술극장에서 진행하는
공간지원사업 프로젝트 포스터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1면과 2면 두 개의 포스터가 제작 되어야 합니다.
또한 그것을 A2사이즈 일반 포스터 용과 인스타그램 정사각형 모양의 웹 포스터가 제작 되어야 합니다.
업사이클링이라는 단어에 걸맞는 디자인이 1면 2면에 같이 녹아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회사 이방인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14일 동안 16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트랜디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눈에 띄기 쉽고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 + 리사이클링이 합쳐진 의미인 업사이클링을 표현하기 위해
재활용 표시와 up으로 향하는 화살표를 결합함으로 업사이클링의 기호화하여 표현하고,
라인, 화살표, 디자인 툴 요소를 사용하여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주최의 의미에 맞도록
'작업물'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또한 보색대비를 활용하여 시각적인 자극을 주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