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잡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A. 잡코리아는 데이터와 AI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수준의 IT 기술력을 갖춘 종합 커리어 플랫폼입니다.
국내 채용 플랫폼들 중 정규직(잡코리아)부터 아르바이트(알바몬)와 초단기 긱잡(긱몬)까지 3가지 브랜드를 통한 Total Life Cycle Management 서비스가 가능한 유일한 기업입니다.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1. 알바몬 캐릭터 리뉴얼 방향성
① 현재 활용되고 있는 2가지 형태의 모니를 참고하여 자유롭게 접근
② 시즌, 상황 별 디자인 파츠(의상, 소품)을 이용해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캐릭터
③ 잡코리아, 긱몬 캐릭터와의 패밀리 확장성을 고려한 캐릭터 제작
2. 잡코리아 캐릭터 제작 방향성
① 심벌, 색상, 의인화, 동물 등 다양한 접근
② 시즌, 상황 별 디자인 파츠(의상, 소품)을 이용해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캐릭터
③ 알바몬, 긱몬 캐릭터 ‘모니’와의 패밀리 확장성을 고려한 캐릭터
3. 긱몬 캐릭터 제작 방향성
① 심벌, 색상, 의인화, 동물화 등 다양한 접근
② 시즌, 상황 별 디자인 파츠(의상, 소품)을 이용해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캐릭터
③ 잡코리아, 알바몬 캐릭터와의 패밀리 확장성을 고려한 캐릭터
추가 참고 사항:
- 각 브랜드의 마스코트로 온/오프라인 다방면으로 활용하여 친근감 있게 고객에게 다가가며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함이 주 목적입니다.
- 굿즈로 제작했을 때 활용도까지 고려된 캐릭터면 좋겠습니다.
- 알바몬은 기존 ‘모니’ 라는 의인화 캐릭터가 있습니다. (첨부파일 ppt 참고)
- 2D, 3D 입체 형태로 제작 가능하며, 디자인에 제약은 없으니 자유롭게 제작 부탁드립니다.
- 로고 및 고유 색상표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ppt 참고)
디자인 설명 :
어디로 갈지 모를때 든든하게 방향을 제시해 주는 파랑새 ‘디토’ 일단 하고보자! 모두가 주저할때 제일 먼저 한발 내딛는 ‘모니’ 뭐 필요한 거 있어? 내가 만들어 줄게! 손재주가 좋은 ‘아몽’ 카페에서 알바를 하던 모니는 곰곰이 생각에 잠긴 디토와 아몽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꿈을 위해 노력하지만, 추진력이 부족한 것이 그들의 고민이었습니다. 모니는 모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드림즈 크루`를 결성하기로 했습니다. 성격도, 잘하는 것도 모두 다른 셋은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고 위로하며 꿈을 향해 달리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