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Jul 05. 2022

드림디포 CI디자인이 라우드소싱에서 ::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림디포의 CI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 해주세요!


Q. '드림디포'은 어떤 회사인가요?

A. 드림디포는 문구 사무용품 전문점입니다.

기존 CI를 변경함으로써 드림디포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더욱 경쟁력있는 기업으로 도약하려 합니다.

또한 기존의 딱딱하고 고전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현대의 세련된 이미지, 그리고 의미없는 요소들은 가감하여

간결하게 하나의 이미지를 나타내려 합니다.


드림디포의 신념과, 아이덴티티, 그리고 드림디포의 색깔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로고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Q. 어떤 로고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기존 로고 설명

뜻:)

드림디포는

드림(dream, 꿈) 그리고 디포(depot, 창고)가 어우려져

"꿈의 창고"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상품을 담는 창고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의 꿈을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컬러:)

드림디포의 두가지 컬러는

파랑(PANTONE 293C)은 꿈과 희망

그리고 노랑(PANTONE YELLOW 012C)은 즐거움을 상징합니다.

드림디포는

즐거운 공간을 제공하고

그속에서 꿈과 희망을 찾는

모든이들을 응원합니다.



드림디포는 문구 사무용품 전문점으로 현재 300여개가 넘는

오프라인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B2C쇼핑몰 및 B2B 시스템 등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겟층은 문구를 필요로하는 모든 사람을 타겟층으로 두는데요

일반 개인부터, 기업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컬러는 되도록 기존 컬러(파랑(PANTONE 293C), 노랑(PANTONE YELLOW 012C))를

사용하여 드림디포 이미지를 살리며,


로고의 의미는 일반 문구점을 뛰어넘는

사무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까지 접할 수 있는 공간을 나타내고,


그냥 상품이 아닌 꿈을 도전하는 그 곳에서

누군가의 메모, 생각, 아이디어의 시작이되는 그 시점을

꿈의 창고인 드림디포에서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은

로고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밝고, 긍정적이며, 에너지가 넘치는 발랄한 느낌의 로고 스타일을 원합니다


특히 로고의 유형 중에 회사의 가치를 내재한 심볼을 이용한

심볼로고를 필요로 합니다.





드림디포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29일동안 159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159개의 캐릭터 디자인 작품 중

'DVOGUE'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Design by DVOGUE

디자인 설명 :  꿈과 희망의 시작을 항상 함께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드림디포의 기업 이념의 방향성을 심볼마크속에 간결하며 성장성있게 내포하고자 하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해녀축제의 캐릭터가 라우드소싱에서!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