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12. 2024

힐링과 문화를 함께하는 여정:
육군협회 브로셔 디자인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육군협회 브로셔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힐링과 문화를 함께하는 여정, 육군협회 브로셔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 해주세요!



Q. '대한민국 육군협회'는 어떤 회사인가요?

A. 대한민국 육군협회는 육군을 후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군부대 내 사회와 동등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장병 여가복지 장비를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해당 브로셔는 군부대 지휘관 및 참모들에게 배포될 목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Q. 어떤 브로셔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부대 지휘관들의 연령은 40대 중반에서 50대로
소개서를 읽을때 자세히 읽기보다 주요 문구위주로 훑어보면서
질문 사항을 체크하는 편입니다.
읽는 사람의 특성에 맞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깔끔하고 눈에 잘 읽힐 수 있도록 디자인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너무 화련한 디자인보다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나왔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육군협회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8일 동안 19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2.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19개의 브로셔 디자인 작품 중
HEHEA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Design by HEHEA




디자인 설명
사업 소개서가 배포될 4~50대 연령층을 고려하여
간결한 구성과 핵심 내용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적절한 사진과 패턴의 조화로 독자가 느낄 수 있는
정보에 대한 부담감을 줄임과 동시에 전달력은 극대화하였습니다.
사업의 특성과 취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구독 연령층에게 친숙하면서도
신뢰감과 긍정적인 진중함을 주는 [청록-파랑 계열의 색을 기본]으로 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옅은 노란색으로 강조]되어야 할 부분에 포인트를 주어
핵심 내용을 더욱 부각하였습니다.
현재 표지 포함 7장이 작업 되어있으며 디자인 컨셉은 현재 작업과 같이 진행하여
전체적인 통일성을 주되 다음 진행 순서인 '구축 방법-신청 단계 등' 각 파트별 정보 구분이 쉽도록
세부 디자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의뢰자님의 100% 만족한 후기!









그럼 다음 이 시간에도 
라우드소싱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러 찾아오겠습니다!
20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라우드소싱에서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들을 경험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