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원데이클래스 어플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활동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한 원데이클래스 어플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움클래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A. 움클래스는 놀러갈 때(퇴근하고,놀러갈때, 여행가서) 찾는 원데이클래스 어플입니다.
클래스를 열어 홍보/수강생이 필요한 공방, 학원 등 교육 서비스 티처들과
오프라인 에서 자기개발,경험과 취미로 원데이클래스를 찾는
수강생들을 연결하는 플랫폼 어플입니다.
주 타겟층은 취미생활과 자기개발을 좋아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 20~30대 국내 여행객입니다.
Q. 어떤 어플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로고의 경우 사용하실 때 변형없이 사용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로고내의 텍스트와 심볼을 따로 떼어서 사용가능 하시며 영어명을 한글명으로 변경 하셔도 무관합니다.
단, 로고사용시 로고 폰트는 넷마블체를 이용해 주세요)
콘테스트에 참가하실 페이지는
1. 메인페이지
2. 스플레시페이지
3. 클래스 상세페이지
4. 마이페이지
로 총 4페이지 입니다.
움클래스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14일 동안 9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UI/UX방법론에 따르면 사용자 3명에게만 테스트해도 UX 문제를 잡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움클래스 앱에서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직관적이면서 단순하게 표현하였습니다.
타겟층이 밀레니얼세대인 만큼 움클래스의 브랜드 컬러를 응용하여
밝고 활동적인 일러스트를 제작하였고,
다양한 클래스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음과 동시에
친근하면서도 상상력을 이끌어 내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폰트는 애플산돌고딕을 사용하였고, 아이콘과 일러스트는 자체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모든 이미지는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디자인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 이 시간에도
라우드소싱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러 찾아오겠습니다!
20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라우드소싱에서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들을 경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