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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Nov 19. 2022

부르기 쉬운 기능성 밀폐용기 네이밍 아이디어

브랜드 네이밍,

라우드소싱과 함께하면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밍 콘테스트



Q. 네이밍 콘테스트는 누가 개최했을까요?



기능성 밀폐용기 신제품이 출시되어 네이밍 의뢰드립니다. 

해당 용기는 특수원료를 사용하여 식품에서 방출되는 에틸렌가스를 흡착하고,이산화탄소의 양을 조절하여

 음식의 신선도유지/원적외선기능/항균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을 들었을때 입으로 부르기 어렵거나 40-50대분들도 들었을때 어렵지 않은 이름이면 좋겠습니다.

5자 이내의 짧은 이름을 선호합니다.

한글명도 좋지만 영문으로 표기가 용이한 이름이면 더욱 좋습니다.

색상은 추후 추가 될수 있으므로, 이름에 색상(노란색 관련한 단어)이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상표권 등록 시 법적 위반 사항이 없는 네이밍이어야 합니다.

어떤 아이디어가 필요하세요?

기능성용기의 네이밍 의뢰드립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50만원에 14일동안

 191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마음지문>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Dr. Lock_닥터락>입니다!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Dr. Lock_닥터락 

네이밍스토리

 닥터락은 특수원료를 사용하여 음식의 신선도유지/원적외선기능/항균효과를 가지고 있는 용기 브랜드입니다. 

닥터락은 건강과 합리성이라는 가치로 일상을 행복하게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담은, 닥터락을 제안합니다. 

슬로건 

완전한 차단, 안전한 보관, 닥터락! 

닥터락은 영문 Dr(doctor) + lock(안전한 곳에 넣어 잠그다)의 키워드구조로 브랜딩했으며 

(신선함과 안전함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특수용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담은 네이밍입니다

 Dr(doctor)를 병행 사용하여 전문적이고 신뢰적 심상을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효용성있고 호감이 느껴지는 어감의 브랜드로. 인지성 및 확장성이 용이합니다. 

3. 도메인 및 상표등록 검색 여부 

키프리스 검색결과 동일 상표(상호) 없습니다. 도메인 등록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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