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비영리단체 포스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러스트로 부드럽게 표현한 포스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은 어떤 회사인가요?
A.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은 청년 마음건강 NGO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2030 세대 청년들 누구나 자신의 고민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진로, 대인관계, 연애, 취업, 퇴사 등 보편적인 고민에서 부터 성정체성, 성폭력트라우마, 가정폭력 등
쉽사리 말할 수 없는 고민들을 익명성을 기반으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나만 뒤쳐지는 것 아닐까?' '아침 출근길 마다 내가 그냥 사라졌으면 좋겠다...'
왠지 마음 속 한켠에 당신을 괴롭히는 마음의 소리들.
당신과 꼭 같은 고민을 했던 12명의 언니오빠들이 당신의 마음친구가 되어드립니다.
Q. 어떤 포스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 포스터 광고에 들어갈 필수 정보
1) 광고문구
(가장 최선의 것을 고민하고 있습니다만, 디자인 톤앤 매너에 따라 셀렉 되어도 좋을거 같습니다)
1안 : 청춘, 당신의 고민을 들려주세요.
2안 : 누구나 고민을 말할 수 있는 세상
3안 : 나만 자꾸 뒤쳐지는 것 같은 너. 괜찮아?
4안 : 오늘도 울지 않고 살아낸 너에게.
▶ 이미지 : 혼자인 것 같은, 완전히 고립된 느낌의,
누구에게도 꺼내지 못한 말들을 들어주는 누군가의 존재를
인지할 수 있는 이미지. 하단의 4번 항목에 샘플 이미지와 자세한 컨셉트 방향성을 서술하였습니다.
▶ 광고 목적 : 친구나 지인, 가족에게 말하지 못하는 고민을 안은 청년들,
그러나 심리상담센터나 정신과를 갈 ‘심리질환’ 단계는 아닌 사각지대 청년들의 방문을 독려하고자 함.
좀놀아본언니들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16일 동안 17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누군가의 존재를 인지할 수 있는 이미지로 고민을 안은 청년을 독려하는 컨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