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동글동글한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주)다우기술'은 어떤 회사인가요?
A. '쿠팝'은 개인 및 기업고객 통합 모바일쿠폰 발송 서비스입니다. 100여개 브랜드의 3,000여개 상품을 최대 15% 적립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다우기술만의 대량발송 서비스로 기업고객 또한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대량 모바일쿠폰 서비스입니다. 2016년부터 '도넛북'이라는 서비스명으로 운영해왔으며 2022년 6월 1일부터 '쿠팝'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하여 직관적인 브랜드 정체성 전달과 MZ세대 등 보다 젊은 고객을 유치하여 발돋움하고자 합니다.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1. 캐릭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
- 쿠팝 핵심 타겟을 대표할 수 있는 젊은 직장인 (동물이나 사물을 의인화)
- 쿠팝 브랜드를 대표 할 수 있는 상징성
- 쿠’팝’에서 느껴지는 통통 튐, 발랄함, 즐겁고 귀여운 이미지
2. 캐릭터 활용
- 자사 SNS (인스타그램) 계정의 메인 캐릭터
- 홈페이지 페이지의 콘텐츠 (이벤트/프로모션 배너, 공지 등)
- 쿠폰 문자 템플릿
- 기타 온라인/오프라인 홍보물 등
3. 디자인 방향성
- 동물이나 사물을 의인화
- 개인/기업 모두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젊은 직장인인 동시에 퇴근 후에는 개성있는 MZ세대의 모습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복장이나 스타일에 큰 제약이 없는 형태
- 키워드 : 통통 튐, 발랄함, 즐거움, 귀여운 (MBTI : ENFP)
- 복잡한 선보다는 그리기 쉬운 단순한 선을 지녀 활용도가 높은 외형
- 2D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되 3D 제작이 가능한 디자인 (3D 시안 제출 시 가산점 부여)
[제출 내용]
A. 캐릭터 수: 1종의 캐릭터
B. 캐릭터 기본 동작: 전면 / 측면 / 후면 및 캐릭터 소개
C. 캐릭터 응용 동작 2종 필수 제출
D. 공모전 참여 시, 메인 캐릭터 구성으로 기본 동작 + 응용 동작 2종 필수 작업물로 시안 제출 부탁드립니다.
(1등 수상작 선정 후, 응용 동작에 대한 추가 작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다우기술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24일동안 39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