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소주 패키지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감각이 돋보이는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남한산성소주'은 어떤 회사인가요?
A. 당사는 1994년 경기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업체로서 전통소주 및 막걸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중 한동안 생산을 중단했던 남한산성소주의 생산 및 판매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이에 경기도 무형문화재로서의 전통과 가치를 드러내면서 젊고 세련된 감각을 겸비한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Q. 어떤 패키지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1. 남한산성소주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13호로 지정된 전통소주 입니다.
2. 기존제품 라벨의 새롭게 리뉴얼 하고 싶습니다.
3. 기존의 제품은 25도 40도 두가지였으나 현재는 21/23/25/40도 등 4가지에 21.7도가 추가되어 5가지 제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대표 상품인 40도 제품을 기본 디자인으로 하되, 도수별로 색깔 등을 달리하여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4.우선 40도의 한가지 디자인을 완성하면 나머지는 라벨 바탕색을 달리하고, 표기사항 수정 정도로 베리에이션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선물세트 박스는 두병이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로 구성하고자 합니다.
(박스 사이즈 : 18cm x 22cm x 8cm 입니다.)
4-1. 콘테스트 참여시, 라벨 1종(40도 버전)과 선물용 종이 박스로 먼저 시안 제출 부탁드립니다.
우승작 선정 후, 나머지 라벨 4종(23/25/40/21.7도)에 대해 간단한 컬러 바레이션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5. 최근 전통주 시장이 커지면서 MZ세대 고객층의 유입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이를 감안해 전체적인 디자인 방향은 너무 전통에 치우치지 않고 젊은 세대의 감성에 맟춰졌으면 합니다.
남한산성소주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15일동안 9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남한산성의 자음인 'ㄴㅎㅅㅅ'을 단순화하여 로고형식으로 표현하였습니다. 간결하고 심플한 느낌을 강조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컬러 베리에이션은 그라데이션, 다른 색상 적용하여 다양하게 변형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