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S ELECTRIC Dec 10. 2021

LS ELECTRIC을 더욱 성장시킬게요!

베트남 법인 현채인 모법인 연수

LS ELECTRIC은 2030년까지 해외 매출의 비중을 70퍼센트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해외 매출처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큰 매출 상승폭을 기록한 베트남 법인은 공장을 신축하고 신설 법인을 세우며 본격적으로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에 동력을 더하기 위해 베트남 법인 현채인 6인이 모법인인 LS ELECTRIC을 찾아왔습니다. ‘베트남 법인 현채인 모법인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베트남 법인 현채인 모법인 연수

목적 베트남 신규 공장 적용 제품 및 청주사업장 저압 신제품 학습 등

대상 베트남 법인 추천 현채인 6인

기간 2021년 10월 28일 ~ 2021년 12월 23일(8주)

장소 LS ELECTRIC 연수원, 각 사업장



회사 소개부터 직무 교육까지!



가을 단풍이 색색으로 아름답게 물들기 시작한 10월 28일, 청주사업장에서 베트남 법인 현채인 모법인 연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선 10월 13일 입국하여 2주간의 자가격리를 한 연수생 6인에겐 오랜만의 외부 활동이었습니다.


이날은 본격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시작하기에 앞서 인사 제도와 IT 보안, 정도 경영 등 LS ELECTRIC의 제도와 문화를 소개해 LS ELECTRIC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LS ELECTRIC의 주요 제품과 글로벌 비즈니스 매너 등에 대한 소개도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이들은 1주간 신제품과 PV/ESS, SCADA/FEMS, Smart 배전반, 진단 시스템 등에 대해 학습하고, 각 부서로 배치되어 6주간 현업 업무를 수행하며 직무 전문성을 높이게 됩니다. 더불어 부산사업장 및 LS용산타워 투어, 한국 문화 체험 등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부서별 직무 교육
11월 10일 빛가람국제전력기술엑스포 2021 참관
11월 11일 청주 문화 체험(대청댐, 문의문화재단지)


베트남에서 LS ELECTRIC을 더욱 성장시키기 위해



연수의 첫 일정을 소화하느라 여념이 없는 6인의 연수생들. 이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베트남 신규 공장에 적용될 제품과 청주사업장의 신제품 등에 대해 학습하고, 베트남 현지에서 이를 공유하여 LS ELECTRIC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라 반 찻|Quality Solution


"정확한 품질 검사로 고객 만족을 이끌겠습니다."


최종 품질을 검수하는 업무를 정확히 수행하기 위해 제품에 대해 학습하고, 한국의 수준 높은 기술을 배우고 싶습니다. 그것을 베트남 공장에 적용해 제품에 문제가 없도록 하고,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빠르게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만족을 통해 베트남 사람들이 타 경쟁사들에 비해 우리 LS ELECTRIC을 더욱 선호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호앙 반 끄엉|M-Design


"잘 익혀서 베트남 시장에 적용할게요!"


2003년에 입사해 벌써 여덟 번째 한국 방문이에요. 이번처럼 교육을 받으러 온 적도 있고 신제품을 테스트하러 온 적도 있는데, 항상 친절한 한국 사람들 덕분에 좋은 기억들로 남아 있습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제품과 기술들을 잘 배워서 베트남 시장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응위엔 타잉 꽁|M-Design


"책임감을 갖고 배워 가겠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이 아직 베트남에선 생산을 안 한 제품이라 많이들 생소해 합니다. 그분들을 대신해 제가 그것을 배우기 위해 이곳까지 와서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있어요. 잘 배워서 전달하여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부이 꽝 빙|M-Design


"스마트 에너지 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저는 특히 스마트 에너지 분야에 관심이 많아요. 그래서 ESS와 배터리 시스템, ESS를 만드는 구조 등 전기 기술 설계에 관한 신기술을 배우고 싶어요. 그리고 나아가 베트남 법인도 다른 나라에 수출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ESS를 만드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부이 후이 판|M-Design


"세계로 나아가는 기술자로 성장하고 싶어요."


개인적으로 해외에 나온 것 자체가 처음이라 무척 설레요. 한국의 발전된 기술들, 특히 감시 제어프로그램인 SCADA와 스마트 에너지 분야를 배워서 베트남에서 활용하고 싶어요. 꾸준히 실력을 쌓아 매니저도 되고, 세계로 나아가는 기술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유정현|Non-EVN Contract Sales


"베트남에서 LS ELECTRIC의 인지도를 높이겠습니다."


베트남은 아직 발전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곳도 있고 공장도 계속 지어지고 있어 전기 분야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베트남 정부에서도 신재생 에너지를 경제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밑거름으로 보고 중점을 두고 있는 상황이고요. 이번 연수를 통해 제품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고, 베트남에서 LS ELECTRIC의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영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습니다.



왼쪽부터 부이 후이 판, 라 반 찻, 호앙 반 끄엉, 부이 꽝 빙, 응위엔 타잉 꽁, 유정현


현재 본사와 청주사업장, 천안사업장에서 한창 부서별 직무 교육을 받고 있는 연수생들! 모든 일정을 마치고 베트남으로 돌아갈 그날까지, 건강에 유의하면서 모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베트남에서 LS ELECTRIC이 성장해 나가는 데 힘을 보태 주길 기대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눈높이 기술] PEBB이란 무엇일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