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ster Your Space Nov 10. 2022

수십억 마리의 대게가 알래스카 주변 바다에서 사라졌다.

많이 잡아서 아니다. 온난화가 결국 돌고 돌고 모두 연결되어 있다. 

알래스카 대게 수확은 최근 몇 년 동안 베링해의 차갑고 위험한 바다에서 수십억 마리의 갑각류가 사라진 후 처음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알래스카 수산 위원회와 북태평양 어업 관리 위원회는 지난주 베링해의 대게 개체수가 어업 개방을 위한 규제 임계값 아래로 떨어졌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그 결정의 이면에 있는 실제 숫자는 충격적입니다. 알래스카 수렵과의 연구원인 Benjamin Daly에 따르면 대게 개체수는 2018년 약 80억에서 2021년 10억으로 감소했습니다.

Daly는 CNN에 "대게는 상업적으로 포획되는 모든 베링해 게 종 중에서 단연코 가장 풍부합니다. "따라서 인구에서 사라진 수십억의 충격과 경외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모든 여성과 아기가 포함됩니다."

브리스톨 베이 레드 킹크랩 수확도 2년 연속 폐쇄될 것이라고 에이전시는 발표했다.

관계자들은 시즌 취소 사유로 남획을 꼽았다. 주 어류 및 사냥감 부서의 갈치 및 조개류 어업 관리 코디네이터인 Mark Stichert는 자연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게가 바다에서 어획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유입된 것보다 인구에서 더 많은 제거가 있었습니다."라고 Stichert는 목요일 회의에서 설명했습니다.

그는 2021년과 2022년에 실시된 조사 사이에 성숙한 수컷 대게가 약 40% 감소했으며 베링해 전체에 약 4500만 파운드가 남았다고 말했습니다.


“명백히 말하면 무서운 숫자입니다.”라고 스티허트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베링해 게 개체군을 “남획”(보존 조치를 촉발하는 기술적 정의)이라고 부르는 것은 붕괴 원인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NOAA Fisheries의 코디악 연구소장인 Michael Litzow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그것을 남획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붕괴를 일으킨 것은 남획이 아니라 많은 것이 분명합니다."

Litzow는 인간이 초래한 기후 변화가 게의 놀라운 멸종의 중요한 요인이라고 말합니다.

대게는 냉수 종이며 수온이 섭씨 2도 미만인 지역에서 압도적으로 발견된다고 Litzow는 말합니다. 바다가 따뜻해지고 해빙이 사라지면서 알래스카 주변의 바다는 종에게 살기 힘든 곳이 되고 있습니다.

"2018년에 베링해 또는 베링해 얼음 덮개의 특정 온도를 조사한 많은 원인 규명 연구가 있었고, 그 원인 연구에서 베링해의 온도와 낮은 얼음 조건은 다음과 같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지구 온난화의 결과”라고 Litzow는 말했습니다.


과학자들은 북극 주변의 온도 가 지구의 다른 지역보다 4배 더 빨리 따뜻해졌다고 보고했습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북극 지역, 특히 알래스카 베링해의 해빙이 급격히 손실되어 지구 온난화가 증폭되었습니다.

알래스카 어획부의 지역 관리 보조 생물학자인 Ethan Nichols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어획량이 적어 어업을 폐쇄하고 계속되는 연구가 이 시점에서 개체군을 복원하기 위한 주요 노력”이라고 말했습니다.

Stichert는 또한 작은 어린 대게가 시스템에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미래에 대한 낙관론"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성숙하고 인구의 재성장에 기여하려면 적어도 3~4년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Litzow는 "낙관주의의 빛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건 확실히 안 보는 것보다는 낫지. 우리는 매년 조금씩 더워지고 그 변동성은 북극 생태계와 고위도 생태계에서 더 높기 때문에 더 시원한 기간을 얻을 수 있다면 대게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을 ASML은 실적 후 6% 급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