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rgo Feb 18. 2019

일본에 취업했다, 텀블벅으로 출판을 해보려고 합니다

텀블벅 홍보

안녕하세요, SPiCa(Virgo)입니다.


오랜만에 여기 글을 씁니다만, 다름이 아니라 지금까지 연재했던 일본에 취업했다 만화를 정리하여 텀블벅으로 출판을 해보고자 해서, 홍보차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https://www.tumblbug.com/jobinjapan


이 만화가 '일본 취업에 관심이 있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그렸습니다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퍼지길 원하는 마음에 도전해보게 되었네요.


이미 올렸던 만화랑 다른 점들이 조금 있습니다만...

1. 퀄리티 업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그림을 조금이나마 수정하고 있어요.

초반 부분과 후반 부분이, 애초에 못 그린 그림이었는데도 차이가 크더군요.

2. 외전 에피소드를 두 편 넣을 예정입니다. 별 건 아니고... 다른 사람의 경우도 조금 그려볼까 하네요. 그래서 3화의 여성 분, 그리고 후배의 이야기를 한 편 분량씩 넣을 예정입니다.

다른 일본 취업 케이스, 그리고 정말 0부터 취업을 생각해보는 케이스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3. 2부 일본에 취업해보니 파트에서, 일본 취업 전에 생각해보면 좋을 점이나 해보니 깨달은 점, 그리고 다른 일본 취업자들의 생각을 정리하여 이야기합니다. 취직해보기 전에 생각해보면 좋을 점들이 많거든요...


자세한 세부내용들이나 특별선물들은 텀블벅 페이지 내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왠지 이런 것들도 같이 제공될 것..입니다.


다음에는 다른 컨텐츠를 가지고 오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무언갈 그리거나 쓰고 싶은데, 개인 상황도 그렇고 마땅한게 지금은 잘 조합되질 않네요. 그럼 이만..

작가의 이전글 한 해, 정말 감사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